[마케팅] 케세이퍼시픽 항공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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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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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케세이퍼시픽이란?
본론
마케팅전략
1.편의성
2.스톱오버
3.독창적상품
4.비수기전략
5.one world
장·단점
SWOT분석
대한항공비교
결론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서론>
♦케세이퍼시픽 소개
케세이퍼시픽이란?
캐세이퍼시픽은 홍콩을 기반으로 한 영국 회사였으나 홍콩의 중국으로의 반환 후 중국령의 영국 회사가 되었다. 비행기는 약 100여 대가 되며 5년 내 120대가 될 전망이며 취항지는 전 세계 100군데가 넘는다. 케세이퍼시픽명의 기원은 1946년 마닐라 호텔에서 독특한 이름을 생각해낸 것이다. 한국에는 1961년부터 취항을 시작해서 작년에 45주년이 되었다.
한국에서 홍콩까지의 운항 편수는 매일 5편이 뜨며 직항이 4편이고 대만 거쳐 가는 비행기가 1편이다. 이는 단일 노선 운항편에서 국내에 있는 외항사중 가장 많은 것이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동경의 경우 대한항공이 나리타 4편, 하네다 2편인데 우리는 같은 공항으로 5편이 뜨는 것이다.
슬로건 ‘I can fly’
<본론>
♦마케팅전략
1.서울에서 홍콩을 갈 때 고객의 상황에 따라 골라탈 수 있는 하루 다섯 편의 편의성
운송에 관한 서베이를 통해 밝혀진 것으로, 손님이 항공사를 선택하는 가장 첫째 기준은 스케줄이라고 한다. 서울-홍콩은 직항 4편, 대만 경유 1편, 총 5편을 운행하고 있으니, 손님입장에서는 아침에 일찍 홍콩에 가서 점심을 먹으며 비즈니스를 하고 저녁에 한국에 올 수 있다는 스케줄이 나온다.
편수가 많으니 홍콩을 가는 여행객은 본인 입맛에 맞게 일정을 짤 수 있다. 홍콩행 캐세이퍼시픽의 첫 번째 경쟁성!
2.스톱오버
스톱오버(stop-over), 일반적으로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이 넘을 때를 일컫는 전문용어다. 즉 24시간 이내를 트랜짓(transit)이라 말하고 이를 넘으면 스톱오버가 된다.
최종목적지를 가는데 경유를 한다는 것은 항공사 입장에서 핸디캡이라는 것을 부정하는 것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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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세이퍼시픽 항공 홈페이지
http://www.cathaypacific.com/cpa/ko_KR/homepage
-국외항공카페
http://cafe.naver.com/cathaypacific/43
-케세이퍼시픽 홍콩항공 인터뷰 내용
http://www.nomad21.com/bbs/uboard.asp?id=nomad_gisa&u_no=706&u=2&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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