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Second Life(세컨드 라이프)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장 분석
Ⅱ. 전략의 도출
Ⅲ. 사업 선정 및 세부 계획
Ⅳ. 재무분석
Ⅴ. 사업전망
- 본문내용
-
Ⅰ. 시장 분석
● Second Life 이용자 구성과 특징
현재 세컨드라이프는 2007년 9월 기준으로 927만 9470명이 가입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 거주자의 숫자는 다음과 같다.
연도
월
프리미엄 거주자 (명)
2006
1월
13,403
2006
2월
14,403
2007
4월
83,063
2007
5월
89,845
표1. 출처 : www.secondlife.com
세컨드라이프 유저의 실제 국적은 미국이 29.49%로 가장 많았다. 평균 연령은 약 30세이며, 여성 가입자가 43.03%, 남성 가입자는 56.97%다. 여성 유저들이 비율이 높음을 알 수 있다. 1,000만 명에 가까운 회원 숫자는 충분한 시장성을 보여주며 다른 온라인 게임과 다르게 여성 유저가 많다는 것은 여성을 상대로 충분한 시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고객의 니즈 분석
유저들의 세컨드라이프의 시작하게 된 동기를 EPN의 조사결과 ‘재미’와 ‘실제 생활에서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어서’,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Fun
⇨
Community
To start Second Life
New experience
Realistic
표2. 출처 : 자체제작
온라인 커뮤니티의 특성이 그대로 들어나 있는 부분이다.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존재하는 세컨드 라이프에서도 재미, 커뮤니티, 그리고 일상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되어진다.
또한 세컨드 라이프의 특별한 점은 현실세계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이다. 이점이 유저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주고 있다. 현실과 매우 유사하면서도 현실에서 느끼지 못하는 여러 가지 즐거움과 쾌락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작용한다. 우리는 이 부분을 모두 충족시키는 부분에서 전략을 도출하기로 하였다.
Ⅱ. 전략의 도출
● 전략의 도출 과정
게임의 특성 파악과 고객의 니즈 분석을 통해 우리 조는 현실세계의 실제성과 게임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모두 조화시켜 전략을 도출하기로 하였다.
그림1. 출처 : 자체제작
온라인 게임이 줄 수 있는 커뮤니티성과 재미는 모두 살리면서 현실과 비슷한 환경에서 자신의 이루지 못한 자아를 또 다른 세계에서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러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 수익을 이루어 내는 것이 우리 조의 전략 도출 과정이다.
Ⅲ. 사업 선정 및 세부 계획
● 사업 명칭 - [Pet legen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