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International 경영전략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소매업계의 상황변화
Apparel retail에서의 트랜드와 성공 요소
Gap & 경쟁사들의 Business Model Strategy
GAP의 미래 전략
OUTRO
본문내용
INTRO

마케팅의 거장인 세스고딘은 자신의 저서 ‘보랏빛 소가 온다’에서 미래에 사회의 주류가 될 ‘탈소비형 소비자’에 대해 언급하였다. 탈소비형 소비자는 필요한 건 다 있고, 원하는 것도 다 갖고 있는 소비자이다. 딱 하나, 매장에서 파는 물건을 찾아 다닐 만한 시간이 없다. 소비자의 선택의 폭은 점점 넓어지고 있기에, 시장에서의 권력은 점점 소비자에게 집중되고 있다. 소매업은 특히나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 시장이며, 제품 자체에 대한 차별화가 쉽지 않다. 승부의 관건은 바로 고객들의 바쁜 시간을 절약시켜줄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그들이 필요한 물건을 자신의 매장에서 최대한 찾게 만드느냐는 것이다.

소매업계의 상황변화

“2001년부터 소매업계는 변화하기 시작했다.”

- Recession: 경기 불황으로 소비 감소
-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짐 -> 경쟁심화 -> 소비자로의 권력 이동
- 가격 하락 -> 수익률 감소
- 공급자들 간의 교섭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업계들 사이에서는 경쟁이 심화되었다. 이러한 경쟁 심화로 인해 기업이 가지고 있던 권력이 소비자들로의 이동을 시작하였다. 또한 Recession(경제 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가 감소하고, 소비자들이 낮은 가격에 더 좋은 퀄리티를 요구하면서 소매업계는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공급자들간의 교섭으로 인해 소매업계의 자체 파워는 낮아지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저하된다. 그럼으로 인해 동종 업계들 사이에 Price war가 일어나고, 그것은 업계의 수익률 감소를 가져오게 된다. 그럼으로 기업들은 재고 비용을 낮추고, 제조 단가 및 판매 비용을 줄이려고 노력하게 된다.

General Retail
2002년, Department stores가 가지고 있던 50%의 시장 점유율이 37%까지 떨어지면서, 품질은 유지하면서 더 낮은 가격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General Merchandise가 32%까지 점유했다. 그러므로 백화점은 재고 레벨을 낮춰 비용을 감소시키고, 젊은 층을 끌어 들이는 등의 노력을 하게 된다. 그에 비해 Wal-Mart, Kmart와 같은 General Merchandise는 점점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Specialty Retail
Specialty Retail 에서는 동종업계끼리 경쟁을 하게 마련인데, 2002년, 그들간의 경쟁뿐만 아니라 General Merchandise와 Department store와도 경쟁이 심화되기 시작했다.

Apparel retail에서의 트랜드와 성공 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핵심역량경영
  • 및 조건라. 기능별 기업의 핵심역량의 예3. 핵심역량의 이론적 발전과정 4. 핵심역량 경영의 특징가. 핵심역량 이론과 일반적 경쟁우위전략과의 차이점나. 기업의 개별적인 전략 수립시 핵심역량 접근방법의 이점5. 핵심역량경영의 설계가. 설계방법나. 핵심역량 경영시 고려사항제 2 절 핵심역량 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1. 핵심역량 경영의 외국 사례 (Cisco와 United Airline과의 비교 분석)가. 시스코(Cisco Systems)란?나. 시스코의 성공원칙1) 핵심역량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전략적인 의사결정과 문제해결 능력을 통하여 회사의 강점과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이루어진다. 스타우드의 경영관리는 이사회 및 20여명의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각자 다른 배경을 갖고 있고, 다양한 관점과 강점을 혼합하여 스타우드의 성공을 지속할 의사결정을 한다.2) VRIO test ( Value, Rarity, Imitability, Organization ) 지속가능한 경쟁, 성장이 가능한지를 분석하는 모델로 현재 기업의 입지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예측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

  • [벤처창업] 벤처기업과 창업
  • 분석 자기자본과 타인자본의 투자비율이 7대 3을 유지해야 한다. 창업자의 재무계획은 반드시 관련분야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창업 후 2년 정도의 현금흐름 분석을 해본다. 총투자규모 대비 20% 정도의 예비비를 확보해야 한다.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자금은 항목별로 분류되어 있어야 한다. 5. 광고 및 홍보 적은 예산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광고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를 입수해 매체의 종류와 타당성을 검토한다.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전략은 그저 실패라는 한 마디 단어로 일축되어버릴 것이 아니다. 실패의 경험 역시도 훌륭한 자산일 수 있다. 바로 그 실패가 앞으로 Apple이 열어갈 미래에서 소중한 역할로 작용될 수 있으며, 동시대에 살아가며 기업의 경영을 연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Analysis2-1. IBM진입 당시 Apple의 전략적 상황 분석 1981년 IBM의 PC시장 진입.IBM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를 지배하며, 거액의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