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키아의 마케팅전략 및 한국 진출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NOKIA
(1) NOKIA
(2) NOKIA 한국 시장진출 연혁
2. 소비자 욕구와 상표연상
(1) 휴대폰에 관한 소비자의 욕구
(2) 노키아와 애니콜에 대한 상표연상
3. 노키아의 마케팅 전략
(1) 노키아의 마케팅 전략
(2) 실패요인
본문내용
1. About NOKIA

⑴ NOKIA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기업, 휴대전화와 모바일,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세계 시장 점유율 38%

2006년 세계 10대 브랜드 가치 6위 : 막강 브랜드 파워 보유

매출액 (2007년 기준) •매출액 510억 유로(약 77조원),
순이익 79억 유로(약 12조원),
영업 이익률 15.6%
•9개 국가, 14곳의 생산설비,
10개 국가에 연구개발부서
•전 세계 112,000명의 종업원

노키아의 기업 이념 : Connecting people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2) NOKIA 한국 시장진출 연혁


1984년 미국 탠디사와 합작 노키아 TMC를 설립하여 한국에 진출



1999년 한국 내 수용시장 CDMA 단말기 총괄 R&D 사업부 설립



2001 – 2002년 CDMA 방식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했으나 실패하고
시장 사실상 철수



2002년 서울 R&D 센터를 폐쇄
(현재 마산의 노키아 TMC만이 한국에서 활동)

참고문헌
세계 최고 IT기업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 21세기 북스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타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노키아 성공사례 분석 - 조영탁 / 휴넷 The Nokia Revolution - 휴대폰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노키아
- Dan Steinbock, AMACOM, 2001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21세기북스, 2000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1년 6월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3년 8월호 www.nokia.com - 노키아 본사 홈페이지www.nokia.co.kr - 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www.seri.org - 삼성경제 연구소www.mk.co.kr - 매일경제뉴스www.cetizen.com - 세티즌 www.naver.com - 네이버 지식 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통신 방식의 차이 (2) 어설픈 현지화 전략 (3) 제품 성향의 차이 (4) OEM 방식의 선택 (5

  • [국제경영]이동통신 NOKIA 사례연구
  • 노키아에서는 1982년 NMT450카폰을 출하하였으며, 기지국과 휴대폰뿐만 아니라 1986년부터는 NMT교환기도 공급했다. 1992년 5월 요르마 오릴라는 노키아 그룹의 회장으로 취임하였고, 비핵심 사업은 처분하고 원거리 통신에만 집중하기로 전략적인 결정을 내렸다. 그 결정은 적중했고 오늘날 노키아는 세계 최고 휴대폰 제작 및 원거리 통신 장비 메이커가 되었다.노키아의 휴대폰은 사용자 편리성, 단순성, 스타일을 표현하는 상징이 되었으며, 1987년 최초로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노키아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머리말노키아의 기업현황외부환경적 요소내부환경적 요소경영전략적 요인CEO 및 TOP Management의 요인인사조직 측면의 성공적 요인문화 측면기술개발(R&D)마케팅 측면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이동통신 시스템의 표준화한국에 주는 시사점실례와 관련해서.참고문헌 및 사이트머 리 말 한국 기업들은 현재 크나큰 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처해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중국과 같은 저임금국가 기업들의 도전과

  • [글로벌경영]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
  •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Ⅰ. 서 론1.기업소개 2.선정동기Ⅱ. 본 론1.세계시장 점유율 및 판매량2.진출전략1) HTC 스마트폰 진출 성공사례2)노키아 한국진출 실패사례3) 실패사례를 통한 대응전략4) 화웨이의 진출전략3.한국시장 진출시 진입장벽 및 대책1) 동종산업 경쟁업체의 특허 및 라이슨싱 문제2) 라이슨싱 문제에 대한 대책3) 환리스크 대응책 및 재무관리4. 마케팅 전략1) 화웨이 기업의 SWOT분석2) STP전략5. 화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