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rt Marketing이란?
2) Art Marketing의 효과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4) Art Marketing의 전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Art Marketing이란?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문화예술을 접목시키는 일종의 경영활동
기업과 문화예술계가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Partnership 형성
소비자의 life style이 문화와 여가지향적으로 변화하면서 크게 부상
직접 문화산업에 진출하거나 뚜렷한 목표 설정하여 마케팅 활동이 이뤄지는 추세
2) Art Marketing의 효과
기업선호도↑ 시장우위 확보
+
바람직한 기업이라는 인식
고객에 대한 접근성 향상
종업원 사기 진작
부가가치
창출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 공모전 개최
▫ 포스코(POSCO)
- ‘포스코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
◎ 고유 디자인 소재로 전시회
▫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살린 디자이너의
예술작품을 매장 내에 전시
▫ LG패션 닥스(DAKS)
- ’10 Face of Daks’ 전시회 개최
- 참고문헌
-
한국일보 9월 7일 기사
경향신문 4월 5일 기사
조선일보 4월 4일 기사
스탁데일리 9월 26일, 10월 17일(2005년) 기사
중앙일보 9월 1일, 9월 7일 기사
서울신문 3월 30일(2005년) 기사
한국경제 3월 27일(2005년) 기사
헤럴드경제 3월 28일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