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rt Marketing이란?

2) Art Marketing의 효과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4) Art Marketing의 전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Art Marketing이란?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문화예술을 접목시키는 일종의 경영활동

기업과 문화예술계가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Partnership 형성

소비자의 life style이 문화와 여가지향적으로 변화하면서 크게 부상

직접 문화산업에 진출하거나 뚜렷한 목표 설정하여 마케팅 활동이 이뤄지는 추세


2) Art Marketing의 효과
기업선호도↑ 시장우위 확보

+

바람직한 기업이라는 인식
고객에 대한 접근성 향상
종업원 사기 진작


부가가치
창출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  공모전 개최
▫ 포스코(POSCO)
- ‘포스코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

◎ 고유 디자인 소재로 전시회
▫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살린 디자이너의
예술작품을 매장 내에 전시
▫ LG패션 닥스(DAKS)
- ’10 Face of Daks’ 전시회 개최

참고문헌
한국일보 9월 7일 기사
경향신문 4월 5일 기사
조선일보 4월 4일 기사
스탁데일리 9월 26일, 10월 17일(2005년) 기사
중앙일보 9월 1일, 9월 7일 기사
서울신문 3월 30일(2005년) 기사
한국경제 3월 27일(2005년) 기사
헤럴드경제 3월 28일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아트마케팅의 성공사례
  • 아트마케팅이 점차 두각을 나타내게 된 것이다.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이슈화 되다 보니 사회공헌도 하고 기업이미지도 높일 수 있는 대안으로 예술이 부각되었다. Ⅲ. 아트마케팅의 유형과 구체적인 사례 ① 아트마케팅의 유형  최근 행해지는 아트마케팅 (ART-MARKETING)유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단순히 문화행사에 협찬금을 지원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직접 문화산업에 진출하거나 지속적인 전통문화를 육성, 신인 록 가수 발굴 등 뚜렷한 목표

  • Culture Trend Report 2009
  • 손글씨, 캘리그라피야생의 TV◈ 베드캐릭터옴므파탈독설가악녀? 악녀!◈ 디퍼런트립디지털 디톡스 여행언저리 산행프라이빗 투어인트라바운드 여행◈ 웹 사이어티소셜네트워크 서비스웹 2.0 스타크라우드 소싱모바일 2.0◈ 비스포크MIY클론 상품맞춤형 검색사이버터리◈ Art Next Door작은 콘서트 길거리 갤러리매스아트도시디자인◈ 저스트 심플슈퍼노멀캐쥬얼 게임후크송◈ 모던 오리엔탈한옥아파트레트로 푸드결론

  • [전시회사업]전시회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분석
  • 마케팅 수단으로서 전시회의 역할이 강조③ 전시회 M&A가 격화되는 대신에 다양한 전시회 운영형태가 나타남④ 단순 전시회외에 컨벤션, 엔터테인먼트 등 복합기능을 추구⑤ IT산업과의 접목이 시도⑥ 국가적 산업 인프라로 인식하여 정책지원이 강화되는 추세2. 전시ㆍ컨벤션, 이벤트의 수렴화 경향(1) 전시회에서의 컨벤션 개최미국에서는 전시와 컨벤션 분야가 일찍이 통합되는 모습을 보여 전문전시회 형식으로 발달하였다. 이는 단순히 전시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아트마케팅’을 표방하는 대표적인 기업-‘쌈지스페이스’라는 갤러리의 일부를 젊은 예술가들의 작업실로 무상 대여 신제품의 실험성과 창의성에 맞는 아이디어를 얻음. -예술작가들이 매장을 꾸미고, 예술품을 상품과 함께 판매 보급해왔으며, 광고에서도 작가의 작품 위에 쌈지의 로고만을 삽입하는 등 일방적인 지 원이 아닌 기업과문화예술의 상호호혜를 위한 구체적인 문화예술지원활동 을 실시 5.포스코 -제철회사라는 차가운 기업이미지를

  •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과 건물 사례
  • Art Center (Product Design Firm)CJ Design Art Center 건물개요위 치서울시 중구 쌍림동규 모지상10층면 적1,368 M²개관일2011년획일적인 공간의 형태에서 벗어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프로젝트의 모티브는 학교에서 시작한다. 자리배치와 각자의 사물함 시스템 등이 정해진 자리대신 별도의 각자의 사물함에 넣어 보관한다. 공간의 모든 벽체는 공간의 분할 기능이외에 수납과 장식등 다른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선택적인 개방성과 유동성을 강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