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유통론] 만화OSMU 성공사례 분석(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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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만화원작의 드라마 트렌드

2.만화 특징으로 본 드라마화 가능성

3.사례분석

4.크로스오버 활용 & 확장사례

5.한국 콘텐츠의 문제점 & 발전방향

6.CASTING
본문내용
요즘 방송가,
원작 있는 드라마가 대세다?


요즘 방송가에서 최고 화제의 드라마는 <궁>이다. 30퍼센트를 바라보는 시청률로 MBC 드라마 중에서는 유일하게 시청률 Top10에 드는 드라마.
신학기를 맞은 청소년들 중엔 필통과 공책 등에 <궁>식의 장식물을 달거나 그려 넣은 제품을 하나쯤 가지지 않은 아이들이 없고, 벌써부터 시즌 2를 염두에 두고 애초 계획보다 4부작을 늘려서 24부작을 방송한다고 한다.

<방송작가협회 웹진 2006년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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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다메 칸타빌레

노다메 칸타빌레란?  

원작 – 토모코 니노미야의 ‘노다메 칸타빌레’

노다메(노다메구미 별명) + 칸타빌레(노래하듯이)

치아키라는 천재가 노다메라는 같은과 피아노 여자후배를 만나 성장하고, 또 노다메와 사랑을 만들면서 그것을 코믹하고 감동적이게 그린 작품 


일본 보도사의 '이 만화가 대단하다' 2007 여성판 3위.

2006년 일본이 선정한 만화 TOP 5 <오리콘 스타일> 2위.

후지TV 시청률 18.8%

51회(’07)일본 TV 드라마 아카데미상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특별상, 음악상, 타이틀팩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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