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경영전략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순 서

구글(Google)소개
구글의 Market
SWOT Analysis
구글의 전략
Business-Level Strategy
구글의 조직문화
구글의 윤리적 이슈
구글의 현황 및 도전
구글이 신사업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
구글의 성장을 위한 신사업 제안
본문내용
Mission
회사의 존재목적은 이윤극대화이지만, 구글은 그것을 넘어선 강력한 기업의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 ‘구글의 사명은 세계의 정보를 조직하여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Organize the world's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eful)’이라고 구글의 비전을 명확히 제시하고 있다. 또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혁신을 장려하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는 강력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CEO – 에릭 슈미트
처음 구글 창업자인 페이지와 브린은 사업 확장을 위해서 여러 투자자들을 찾아다녔는데 투자자들은 번창하고 있는 구글에게 투자하기를 반기면서도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전문경영인이 구글을 경영하기를 요구했고 페이지와 브린은 그 요구를 수용했다. 그리하여 구글의 CEO가 된 사람이 에릭 슈미트이다. 에릭 슈미트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최고 기술자 책임자(CTO)겸 CEO를 역임하였고 그후 미국 정보통신업계 선두주자인 벨(Bell)에서도 CEO를 맡고 있었다. 1998년 창립이후 적자를 기록하던 구글은 그가 합류한 이후 처음으로 분기 실적 흑자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한번도 실적이 악화되지 않고 폭발적인 상장 가도를 달렸다. 슈미트는 구글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R&D)에 집중 투자하고,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존중했다. 그는 미국 경제 잡지 비지니스 위크로부터 2007년 올해의 CEO로 선정되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의미와 영향력 및 성공사례 성공전략 조사분석
  • 구글의 의미와 영향력 및 성공사례 성공전략 조사분석Index구글 메인화면기업 이념과 구글의 의미 구글의 10가지 원칙구글 미리보기구글의 백러브 기술구글로 통하는 세상구글 성공의 교훈구글 메인화면이 단조로운 구성속에 숨어있는 비밀을 아시나요?구골(Googol)은 10의 100제곱을 뜻하는 수학적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미국의 수학자인 Edward Kasner의 조카인 Milton Sirotta가 새로 만든 것으로, Kasner와 James Newman이 쓴수학과 상상력(Mathematics and I

  • 구글 Google 기업분석,SWOT분석과 구글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 및 구글 미래전략 제시
  • 구글 기업 경영전략과 마케팅(1) 오픈 플랫폼 전략구글은 인터넷 광고를 통해 대부분의 수익을 내기에 자사 플랫폼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구글은 세계 최대 오픈소스 기여자이다. 프로그램 코드 공개 및 지도, 문서도구 등 대다수 무료서비스 제공 및 포맷 공개로 누구나 사업화 가능하다. 오픈 플랫폼 전략은 특히 모바일 시장에서 주로 이루어졌다. 모바일용 OS인 안드로이드를 개발해 무료로 타 기업들에게 제공한 것은 스마트폰 시장을 확대

  • 구글(google)과 현대의 기업조직문화비교분석<감성경영vs이성적경영>
  • 경영의 도입이 조직 문화와 어떻게 상호 연관되는지 조사해 보고자 한다.구체적으로 감성 경영의 대표적 사례인 구글(Google)과 이성적 경영으로 대표되는 현대를 비교분석 함으로써 감성 경영과 조직 문화가 어떻게 연관되는지 고찰하고자 하였다.(2) 감성경영의 개념과 감성적인 조직 문화(감성경영)가 주목받는 이유감성경영이란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전략이다. 신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면 현재 에스엘은 기술개발 및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선 충부한 자본도 필요한데, 에스엘은 안정적인 재무구조 및 소유구조를 가지고 있어 긍정적으로 검토된다. 그래서 다각화 전략도 무리 없을 것이라 생각되어 진다. 2)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안정적인 소유&재무구조 R&D 중시 우수한 기술 철저한 윤리경영 에스엘의 이미지 메이킹, 브랜드파워의 부족 경제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