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 안전한생활 사회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
12. 안전한 생활
제재
(1) 위험한 물건을 구별하기
차시
1/3
학습
목표
가. 나. 집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을 알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말할 수 있다.
다. 도움 받아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문내용
◆출석부
동기유발 및 본시학습 제시
* 위험한 물건의 종류 알기
-키세북 자료에서 집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 모듈을 보여주며 위험한 물건을 찾게 한다.
프로젝션 TV를 통해 보이는 그림의 일부분을 보며 자신이 생각하는 답을 말해본다.
프로젝션 TV를 통해 보이는 그림을 관심 있게 바라본다.
◆키세북 자료-집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 알기 모듈
전개
(25′)
활동1
위험한 물건과 그 이유 알기
*교과서 그림을 PPT로 보여주면서 집에서 조심해야 할 물건의 종류와 왜 조심해야하는지 알기
-유리제품, 다리미, 콘센트, 칼
자신이 생각했을 때 위험하게 생각되는 물건을 말하고 그 물건이 어떨 때 위험해 지는지 이야기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수업 시 발생하는 학교안전사고와 안전교육 현황 연구
  • 체육수업 시 발생하는 학교안전사고와 안전교육 현황 연구Ⅰ. 서론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Ⅱ. 이론적 배경 : 선행 연구 고찰1. 학교 안전사고의 개념 및 유형1-1. 학교 안전사고의 정의1-2. 학교 안전사고의 유형2. 안전교육의 목표 및 내용2-1. 안전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2-2. 안전교육의 내용 및 방향2-3. 외국의 안전교육2-4. 우리나라의 안전교육 3. 체육 교과 내에서의 안전사고 및 안전교육3-1. 학교 체육수업의 특성3-2. 학교 체육수업 시

  • [일반사회 교과교육론] 간척 사업에 대한 논의에 의사결정모형을 적절히 적용
  • 교육과정은 사회과학 탐구 모형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이는 가치 탐구보다 사회탐구에 비중을 실어 사회 탐구 위주로 분석되고 가치 탐구나 가치 판단은 조금씩 다루는 수준에서 머물고 있기 때문이다. Ⅴ. 수업지도안♧ 대상 : 중학교 1학년♧ 중단원별 지도 과정1. 중단원명 : 4. 발전하는 충청 지방 2. 중단원의 학습 목표․대전을 비롯한 충청 지방의 도시들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한다.․충청 지방의 다양한 관광자원은

  • [일반사회 교재 연구] 가치추론모형
  • 사회과 교육(2) 시대적 현실과 가치교육의 필요성(3) 바람직한 가치교육의 방향성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1) 들어가며(2) 배경(3) 실험내용(4) 도덕적 발달단계(5) 콜버그의 인지발달 이론의 가정(6) 비판점3. 가치명료화 모형과의 차이점(1) 상대주의와 관련된 문제(2) 교사의 역할 (3) 가치의 범주 (4) 수직적 vs 수평적 4. 가치추론 모형 사회과 수업에의 적용(1)가치추론 수업모형이란(2) 사회과 수업에의 적용5. 수업 계획(학습지도안을 중심

  • [초등학교 실과] 교과 수업지도안 5학년 실과 -6. 용돈 아껴 쓰기
  • 수업을 위한 지도안과 평가계획, 활동지까지 새롭게 구성해 보도록 하겠다. Ⅱ. 재구성 관점의 배경1. 제7차 실과교과 교육과정의 목표제7차 교육과정에서 실과교과는 5~6학년의 실과와 7~10학년의 기술․가정과 연계되도록 편성되어 있다. 영역은 가족과 일의 이해, 생활 기술, 생활 자원 환경관리의 3개 영역으로 통합하였다. 개정 중점을 살펴보면 기초적인 생활 능력의 습득과 적응력 제고, 일의 가치에 기초를 둔 진로교육 충실, 정보화 사회에 대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