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과 지도안] 특수교육-가족이 하는일 - 사회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과 명사회단원 명7. 가족이 하는 일제재 명(1) 가족이 하는 일을 소개하기수업 일시0000년 0월 0일(화), 0교시장 소대 상 반
여: 10명, 계:10명수 업 자
본문내용
가. 역할극에 따른 가족 구성원이 하는 일을 이해하고, 자신이 사회에 나가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말할 수 있다.
나. 가족이 하는 일을 소개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말할 수 있다.
다. 가족의 명칭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교육과정]통합교육과정의 필요성과 기능, 통합교육과정의 목표,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통합교육과정의 구성과 수업, 통합교육과정의 현황, 통합교육과정의 운영과 과제, 향후 통합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교육과정으로 편성․운영되었지만 통합교육과정에 관한 관심과 실행의 범위는 저학년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1980년대 후반부터 시작되어 보급되었던 열린교육과 교육과정의 지역화 및 교육과정 결정의 자율화로 학교 중심 교육과정 개발을 실행한 제 6차 교육과정에 이어 학습자 중심의 교육 및 학생의 직접적 체험 활동 강조를 특성으로 하는 제 7차 교육과정의 영향으로, 교과별 수업에서 탈피하여 교과간의 내용을 재구성하여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하는 태도를 함양하고 다문화 교육의 큰 목적 아래 그 태도를 가질 수 있는 자신의 역할과 사고와 교육적함의 등을 다문화의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지고 있다. 사회와 상호작용 문화 간의 의사소통과 인식, 문화 민족성 동일성, 집단 간의 이동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그 내용 구성안에서도 편파적이거나 고정관념을 배제한 다문화적 성격을 가진 교육내용을 가지게 된다.다문화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교육과정으로 교육적

  • [미디어교육]미디어교육의 의미,형태, 미디어교육의 중요성,기관, 미디어교육과 공교육,미술교육, 미디어교육의 문제점,발전방안
  • 수업 자료가 많이 보급되어야 한다Ⅶ. 미디어교육과 미술교육Ⅷ. 미디어교육의 문제점1. 미디어 교육을 위한 이론적 개념설정이 미비하다2. 미디어교육이 모니터운동, 수용자운동 등과 동일시되어 모니터 교육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3. 일시적인 행사 중심으로 미디어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4. 미디어교육이 아직 학교교육으로 제도화하지 못했으며 부분적으로 소수 교사들에 의해 일부 학교에서 특별활동을 하는 단계이다5. 제도적 지

  • 민족주의와 실증주의
  • 하는 것은 실제적 수업 구성을 위한 토대가 될 것이다. 이러한 구체적이고 비판적인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본 조의 관점을 적용한 수업의 실제를 제시할 것이며, 여기에는 교수학습 자료가 포함된다. Ⅱ. 역사학의 관점1. 역사와 역사교육1) 역사란 무엇인가역사를 기술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나오는 논의가 바로 ‘역사는 무엇인가’일 것이다. 영국의 역사가 카(E. H. Carr)의 저서 제목이기도 한 이 말은 역사의 개념 뿐 아니라 역사를 보는 관점과

  • [사회과 교과 교육론]사회과 교육론
  • 사회과교육은 학문적인 배경과 과목의 이름이 동일하지 않은 과목이다. 즉 종합 학문적인 성격을 갖는다. 여러 가지 사회과학들이 시민 교육이라는 관점에서 조직되어야 하며, 이것은 사회과교육의 중요한 과제임.4. 사회과와 관련된 용어들(1) 사회생활과와 일반사회과(2) 사회과교육과 사회교육(3) 사회봉사, 사회주의, 사회개혁, 사회문제, 사회복지와 사회과(4) 사회과와 사회과학① 학자와 교육자 ; 학자는 사회현상에 존재하는 법칙을 발견하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