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이마트(E-Mart)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회사연혁

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

3. 기업규모
1) 매출액
2) 종업원

4. 국제화

5. 시장성과
1) 매출액 및 성장률
2) 시장점유율

6. 재무분석
1) 수익성 재무지표
2) 안정성 재무지표
3) 주가 동향

7. 채용 및 인사정책
1) 신입채용
2) 경력채용
3) 인사제도
본문내용
2. 사업영역 및 주요상품

신세계그룹은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하였다. 2007년 6월 현재 한국 내 7개 백화점과 106개 할인점, 1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중국에도 7개의 할인점을 운영하는 등 총 121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신세계몰, 이마트 인터넷쇼핑몰 등의 온라인 시장에도 진출해 있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또한 신세계 그룹은 백화점과 할인점을 운영하는 (주)신세계를 중심으로 유통지원 및 서비스관련 14개의 관계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합작법인으로는 (주)스타벅스코리아와 명품아울렛 사업의 (주)신세계 첼시와 중국 할인점 사업의 상해 이마트 유한공사, 천진 태달 이마트 유한공사 등이 있다.

이마트는 종합 할인점으로 가전·컴퓨터, 신선식품, 가공식품, 주방, 가구·홈데코,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유아·아동, 완구, 스포츠·레져, 자동차·DIY, 문구 사무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한다. 또한 자체브랜드 상품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의 효익을 높이고, 앞으로도 자체브랜드 상품의 강화를 통해 할인점으로서의 가격메리트를 높이는 한편 자체브랜드 내에서도 고급·중급·저가의 브랜드를 운영하여 다양한 측면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전략이다.

3. 기업규모

1) 매출액
2006년 기준 할인점, 백화점 등을 포함한 신세계 주식회사의 매출외형은 8조원 매출총이익은 2조 3천여억 원이다. 백화점과 할인점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주)신세계는 한국내 기업중 매출 14위, 자산규모 17위(2006.4.1)를 기록중이며 신용도는 한국 유통기업중 최고등급인 AA+이다. 향후 신세계 그룹은 2009년 까지 한국 내 백화점 9개, 할인점 130개, 중국에도 25개 이상의 할인점을 출점하게 되며, 2012년에는 매출 33조로 세계 10대 중/소매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였습니다.
  • dmswl***
    (2008.12.08 11:59:3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기업의 진입위험공실이 생기게 될 가능성.2. 공급자,구매자의 협상력구미재협상력: 항상 스위트룸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가격에 영향을 받지 않음 . 가끔 이용하는 사람들은 가격 혹은 패키지상품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그리하여 비수기에 더욱더 경쟁력 있는 패키지상품이나 혜택들은 내세워야 한다.3. 산업내부의 기업간경쟁정도출장, 여행을 갔을 시 이용할 수 있는 여관,모텔의 다양화중,저가의 괜찮은 호텔들이 생기면서 비교적 높가격이 높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및 사이트>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이마트 기업 및 브랜드 소개1. 기업이념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2. 기업비전① FOR CUSTOMER고객에게는 만족을 주는 것이다. 그것은 최저가격, 최고상품, 최상의 서비스가 있다.② FOR COMMUNITY직원에게는 성과와 수익을 준다. 즉 수익경영, 견실한 경영구조를 통해 직원에게 성과와 수익을 준다.③ FOR COMPANY사

  • [경영학] 이마트 성공사례분석, 앞으로의 방향 제시
  • E-MART의 선정 이유 및 E-MART 소개 -2. 본론2-1. K마트와 WAL마트 비교분석.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신세계 ‘E-MART’ 의 기업사례선정동기세계적으로 월마트가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런 세계적인기업이 유독 한국에서만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월마트보다 훨씬 작은 이마트가 성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 이유를 알아보고, 앞으로 이마트의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해 이마트를 선정했습니다.경영학원론 4조일 반 현 황매출액 추이기업연혁조직구성CEO분석SWOT5-Force Model마케팅 전략결론010203The Contents4P 전략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상품확대) - 전문 특화숍과 델리존 대폭 강화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1934년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지점을 시발로 한 신세계 백화점은 현재 7개의 백화점과 66개의 이마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태인 백화점보다 할인점인 E-MART에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2007년까지 국내 100여 개의 이마트 지점망의 확보로 할인양판점 업계의 선두를 유지하고 중국에 20여 개의 지점망을 구축하고자 한다. 2.)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