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분석, 인터넷마케팅]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2. 환 경 분 석
3. 경쟁사 분석
4. SOWT 분석
5. STP 분석
6. 세계 시장과 글로벌 전략
7. 레인콤의 미래
본문내용
@ 영업활동에서 (+)
재무활동에서 (+)
투자활동에서 (-)
의 현금흐름이 주류

-영업활동과 신규차입, 증자
등으로 마련된 현금을 투자
활동에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판단

매출액에 대한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비율이 상당히 낮은 수준이면서 지속
감소하는 모습
- 문제가 있음.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다양화로 고객 욕구 부응

기존 구매자 보상

매출감소 제품은 발빠르게
신제품으로 대체
참고문헌
http://www.iriver.co.kr/
http://www.reigncom.com/
http://www.wownet.co.kr/
http://www.fnnews.com/
http://www.nso.go.kr/(통계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아이리버의 성장요인① 기업 외부 요인㉠ 산업분석㉡ 시장분석② 기업 내부 요인㉠ 기업전략 분석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② BCG 매트릭스 분석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 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레인콤의 HARDWARE 측면의 전략iriver첫째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원가절감둘째해외 미개척시장 선 점유셋째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기능 제품 개발넷째국내ㆍ외 A/S 지점망 확충향 후 전 략iriver◈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이학종, 범문사 ◈ 경영학원론 , 이만우,이필상,정순진, 범문사 ◉ Reference sites ◈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 [마케팅] 아이리버 i-river 제 2의 도약
  • 기업의 공격적 마케팅→ 채산성이 악화된 중소벤처기업들의 도태▶ 한국은 얼리어답터 시장으로서 MP3보급이 급속히 진행 → 국내수요가 포화상태에 이름▶ 한국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어 신규수요가 급격히 줄어들고 교체수요가 나타나기 시작▶ 07년 현재 국내 MP3플레이어는 210만대 규모Ⅳ. 시장분석환경분석해외시장국내시장 국내시장점유율자체설문조사아이팟 23%아이리버,33%삼성, 25%소니, 3%코원, 9%기타, 8%MP3 점유율아이팟 23%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아이리버가 제공하는 캡션에디터를 사용하면(IMP-100제외) 곡 이 들리는 순간 액정에 노래가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초기에 조가비 형상과 회오리 모양 등 역동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1개월 동안 4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매출실적은 이들 업체가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고 광고나 여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 않음을 고려할 때 상당히 주목할 만합니다. 아이리버의 협력체인 이노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기업 사례 분석1. 코카 펩시의 사례 2. OB HITE의 사례3. Honda Yamaha의 사례Ⅳ. 1등기업의 성공요소1.핵심분야에 집중 2.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 3.한 발 앞선 공격 투자4.높은 브랜드 가치 5.우수한 인재의 확보, 활용 6.강력한 리더십Ⅴ. 2등기업의 경영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의 변화 2.1등기업의 약점을 공략한다.3.한정된재원을 매니아 확보 및 구전마케팅에 집중한다.4.시장의 변곡점에 승부를 건다.5.지속적 히트상품으로 도약한다.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