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부품산업 지배와 발전전략 및 AS 부품유통 구조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 자동차관련 최신 자료와 도표를 PPT로 잘 만들어놨습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현대자동차 생산성 향상사례
2. 현대자동차 시스템 현황
3. 현대자동차 JIT 사례 및 문제점
4. A/S용 자동차부품의 유통 현황
5. 도요타 자동차와 비교

3. 결 론
본문내용
1. 1. 서 론

- 주제선정 배경
자동차 업체 중 세계 1위 자리를 수 십 년간 고수해왔던 GM의 유례없는 적자, 일본을 불황에서 건져낸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도요타자동차의 세계1,2위인 포드, GM을 넘어서려는 노력. 그리고 세계 5위의 브랜드가 아니면 장차 흡수합병 되어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에 맞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의 도전.
동양적인 기업인 도요타를 배우고 도요타를 뛰어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현대자동차의 생산성 향상 사례를 연구해보고 이것이 부품의 조달과 하청 업체 간의 구조 특히 유통구조와 관련성을 연구해보고 자 선정하였습니다.

- 현대자동차란 어떤 회사인가?

국내에 자동차산업이 태동한 후 비교적 산업 초창기에 이 분야에 뛰어들어,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온, 국내 자동차업계의 선두주자이다
성장위주의 수출장려정책을 써왔던 정부의 전폭적 지원과 고 정주영 회장과 정몽구 회장(김동진 사장포함)으로 이어지는 최고경영자의 확고하고 일관된 경영비전과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 내 외부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조직을 변화시킬 수 있었던 위기관리 능력, 그리고 선진기술 도입 체화를통한 기술축적에 힘입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

- 기아자동차와의 플랫폼 통합
플랫폼이란? 자동차 구조에서 흔히들 언급하고 있지만 정확한 개념을 대부분 모르고 있는 플랫폼은 구동체계, 운전석, 차축체계, 바닥, 연료체계 등 차의 핵심부분으로서 차의 기본구조를 구성하는 분야를 의미
플랫폼통합이란?
서로 다른 구동체계, 운전석, 바닥, 차축체계, 연료체계등을 통합하는 것이다. 즉, 차의 기본구조를 이루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하여 겉은 다양한 모델을 생산하는 것


왜 플랫폼 통합을 하는 것인가?
다양한 차종을 생산해서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개발과 투자비용을 줄이는 대량생산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 필요
플랫폼 통합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시장에 대한 성공과 실패가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었다. 따라서 자료 수집의 수월성과 비록 과거였다고는 하지만 국내 굴지의 1,2위의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에 대해서 사람들 또한 흥미롭게 생각할 듯하여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시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현대자동차의 연혁 및 소개(1)현대 자동차 연혁1955년출발한 한국 자동차 산업은 1995년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 대국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우리나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의 밑바탕인 핵심 역량은 기업의 내부구성원들 및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