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옥션에 대한 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전자상거래의 정의
-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 비교
본론
- 옥션의 기업소개
- 옥션의 환경분석
- 옥션의 성공요인
- STP전략
- SWOT분석
- 4P분석
결론
-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의 정의

1.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
2. Network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
3. 돈의 흐름이 수분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의 마케팅, 광고, 조달, 서비스 등까지 포함하는 개념

옥션의 기업소개

- 옥션은 오픈마켓의 대표적인 업체로서
1998년 국내 최초로 경매사이트로 시작
하였고 2001년 세계최대의 경매사이트
e-bay에 인수
- 판매자 입장의 저렴한 초기 유지 비용과
젊은 층의 판매욕구를 자극하고 있고 중고
에서 신제품, 소매에서 도매까지 다양한
물품거래가 가능

옥션의 성공요인

- 시장선점 효과와 한국 실정에 맞는 거래보호장치,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신장세, B2C까지 사업영역 확장
- 2001년 2월 e베이를 대주주로 유치
- 실시간 상품의 업데이트, 입찰가 변화로 고객의 실속과 흥미 추구
- 본인에 의해 결정된 가격으로 구입→성취감 높임
- 경매를 통한 거래로 고객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고 별도의 홍보 없이 고객에게 상품설명
-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패션 레포트
  • 대한 현 상황과 원인, 이해에 대한 방향으로 정리 합시다담당part*현황과 특징 요약-장천, 타노사요, 민병준*이론 조사-차미선, 강은선, 유제우*문서작성- 차미선*ppt- 유제우*발표- 강은선, 민병준******주제를 패션으로 한정함에 따라, 9월 30일의 역할분담은 10월 6일의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역할 분담 (가나다 순)강은선: 국내 현황 조사(교복, 캐주얼),서론 결론 정리, 별첨, 발표민병준: 국내 현황조사 및 현황분석, 발표유제우: 이론적 접근(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서비스 확립GMARKETGmarket 성공사례분석G마켓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성 분석3) SWOTStrength 공격적인 마케팅효율적인 사업 프로세스 시스템사이트구성의 뛰어난 기술력판매자의 진입장벽 최소화Weakness주 고객 대부분 젊은 층에 의존낮은 수익성취약한 판매자, 상표권 관리새로운 방식도입의 변화 어려움Opportunitye-marketplace의 성장나스닥 상장을 통한 해외진출주 5일 근무제로 여가 시간 증가옥션에 대한 인식 악화Threat타 오픈마켓, 홈쇼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마케팅비용이 증가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신규사업의 개발비가 증가하면서 수익성도 하락한 것으로 판단한다. 본고는 주요 4개 인터넷업체( NHN, 다음, CJ인터넷, 네오위즈)중 NHN의 국내 성공전략과 해외진출 현황을 분석하였다. 2장에는 NHN의 간단한 소개와 사업영역, 성장, 포터분석, STP분석, 4PS, SWOT분석, 국내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3장에서는 NHN의 글로벌화의 진출 방향을, 4장에서는 진출사례로서 Naver Indonesia의 해외진출 현황, 전략, 서비스

  • [인터넷마케팅전략] G market(G마켓, 지마켓)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ppt자료포함)
  • FILE:G market.docG market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마케팅조사론 Ⅰ. 조사 배경 및 목적Ⅱ. 조사 설계Ⅲ. 시장분석Ⅳ. 소비자들의 평가Ⅴ. 소비자 성향 분석Ⅵ. 최적 전략도출Ⅰ. 조사 배경 및 목적현대의 유통시장은 고도의 정보화 기술을 바탕으로 점차 세분화 내지는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의 유통시장에서는 제조업으로부터 도․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채널 이외에, 인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Promotion부분에서는 그룹 ‘소녀시대’를 모델로 정하면서 다양한 타겟층까지 유도하는 시도를 사용한 광고와 각종 사회공익활동, 후원활동, 이벤트의 PR, 판매촉진과 인적 판매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 결과, 기술력에 대한 연구나 마케팅보다는 이제는 침대라는 가구의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최근 경기불황 탓에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침대 렌탈사업에 나서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실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