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경영학,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이베이 최신판으로 했습니다.
목차
* 목차

Ⅰ 서론
1. 발표 방향
2. 전략적 제휴란?

Ⅱ 본론
1. eBay 소개
1) 창업 정신
2) CEO 소개
3) 회사 연혁
4) 경영 철학
5) eBay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특징
6) eBay 결재방법과 판매수수료
요금정책

2. eBay 주요전략
1) 고객중심적 전략
① My eBay service, personal
shopper, About me
② 저렴한 마케팅 비용
③ Voice of Customer

2) 사업다각화
① 글로벌화
② 투명경영
③ B2B 진출



3) 품목과 거래량 확대
4) 커뮤니티의 확대

3. 경매진행과정

4. 전략적 제휴
1)웰파고
2)야후
3)라이코스 코리아
4)마이크로 소프트
5)바이두
6)구글
7)AOL
8)페이팔

5. eBay 성공요인
1) 고객가치 혁신 노력
① 웹 중개를 통한 저렴한 비용
② 신뢰성 확보를 위한 노력
③ 독특한 경매
④ 1:1 서비스 개념의 Personal
shopper 도입
2) 사업다각화 추진
3) 미국적인 문화의 특성을 살림
4) 고객과의 확고한 신뢰 구축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6) 수익모델

Ⅲ 결론
1. eBay 문제점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방향
제9장 전략적 제휴 기업 사례에 대한 과제로 중간에 기업선정에 대한 번복이 있었지만, 결국 처음에 정한 것을 지키기 위해 eBay를 선택했다. 기업사례 발표에 앞서 전략적 제휴에 대한 간단한 의미 소개와 eBay에 대한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를 8개의 기업으로 나누어 기업들과의 제휴내용과 eBay에서 사용한 전략들을 설명 할 것이다. 또한 eBay가 전략적 제휴를 맺어서 성공할 수 있었던 주안점과 eBay가 제휴를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점으로 들어난 내용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4판) [장세진]
-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경영성과 [장세진]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 이베이, 인수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비결
(글로벌 윈도우 www.globalwindow.org)
-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장영]

매일경제 2001.5.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전자신문 2000.11.22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9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3.22 “이베이, 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아이뉴스 2001,3,13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아이뉴스 2002,9,3“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 자료가 아니네요
  • sjyzz5***
    (2013.05.12 01:07:14)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경영의 정의 366. 품질경영의 새로운 페러다임 377. 품질 경영이론 408. 서비스 품질 개선방법 429. 서비스 품질 조사체계 4310. 서비스 품질 측정의 Know - how 47제 3 절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사고 481.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추세 482. 새로운 서비스 조직의 분류 503. 서비스 품질의 성공사례 534. 총체적 품질 서비스 54제 2 장 호텔 마케팅 57제 1 절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571. 서비스의 본질과 특성 572. 서비스 마케팅 전략 59제 2 절 호텔 마케팅 전략 631.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삼성코닝정밀유리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이다.*사회적 책임• 코닝, 노숙인에게 재기의 희망을• 성 프란시스대학은 노숙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일시적인 도움이 아니라 자긍심 을 심어 주는 것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개교하였다. • 삼성코닝은 인문학 과정을 개설 준비단계에서부터 후원해 왔을 뿐 아니라, 임직 원들과 함께 등반 및 자원봉사에 참가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등 적극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성공적으로 확보하였다. 축구 해설가 신문선 의원이 피구 왕 통키로 분장해서 나온 광고인데, 인터넷 경매라는 것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였다. 이어서 이홍렬 쇼의 유부 클럽이 나오는 광고로 옥션에서 살 수 있는 물건의 다양성을 나타내주었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각종 이벤트, 해외 자본 유치 등 치열한 경쟁 하에서 방어위주가 아닌 한 발 앞선 전략을 강행하였다. 현재 인터넷 경매 시장에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성공적으로 확보하였다. 축구 해설가 신문선 의원이 피구 왕 통키로 분장해서 나온 광고인데, 인터넷 경매라는 것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였다. 이어서 이홍렬 쇼의 유부 클럽이 나오는 광고로 옥션에서 살 수 있는 물건의 다양성을 나타내주었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각종 이벤트, 해외 자본 유치 등 치열한 경쟁 하에서 방어위주가 아닌 한 발 앞선 전략을 강행하였다. 현재 인터넷 경매 시장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