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경영학,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이베이 최신판으로 했습니다.
- 목차
-
* 목차
Ⅰ 서론
1. 발표 방향
2. 전략적 제휴란?
Ⅱ 본론
1. eBay 소개
1) 창업 정신
2) CEO 소개
3) 회사 연혁
4) 경영 철학
5) eBay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특징
6) eBay 결재방법과 판매수수료
요금정책
2. eBay 주요전략
1) 고객중심적 전략
① My eBay service, personal
shopper, About me
② 저렴한 마케팅 비용
③ Voice of Customer
2) 사업다각화
① 글로벌화
② 투명경영
③ B2B 진출
3) 품목과 거래량 확대
4) 커뮤니티의 확대
3. 경매진행과정
4. 전략적 제휴
1)웰파고
2)야후
3)라이코스 코리아
4)마이크로 소프트
5)바이두
6)구글
7)AOL
8)페이팔
5. eBay 성공요인
1) 고객가치 혁신 노력
① 웹 중개를 통한 저렴한 비용
② 신뢰성 확보를 위한 노력
③ 독특한 경매
④ 1:1 서비스 개념의 Personal
shopper 도입
2) 사업다각화 추진
3) 미국적인 문화의 특성을 살림
4) 고객과의 확고한 신뢰 구축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6) 수익모델
Ⅲ 결론
1. eBay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방향
제9장 전략적 제휴 기업 사례에 대한 과제로 중간에 기업선정에 대한 번복이 있었지만, 결국 처음에 정한 것을 지키기 위해 eBay를 선택했다. 기업사례 발표에 앞서 전략적 제휴에 대한 간단한 의미 소개와 eBay에 대한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를 8개의 기업으로 나누어 기업들과의 제휴내용과 eBay에서 사용한 전략들을 설명 할 것이다. 또한 eBay가 전략적 제휴를 맺어서 성공할 수 있었던 주안점과 eBay가 제휴를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점으로 들어난 내용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4판) [장세진]
-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경영성과 [장세진]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 이베이, 인수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비결
(글로벌 윈도우 www.globalwindow.org)
-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장영]
매일경제 2001.5.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전자신문 2000.11.22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9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3.22 “이베이, 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아이뉴스 2001,3,13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아이뉴스 2002,9,3“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자료평가
- 제가 원하는 자료가 아니네요
- sjyzz5***
(2013.05.12 01: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