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렉서스(LEXUS)의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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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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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과 성공요인
6. 개선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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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존자원이 없는 일본이 만들어낸 높은 연비를 가진 자동차
1970년대 오일쇼크가 터지자 미국인들은 연비에 주목 : 도요타의 기회
1리터 주행 시 30km가 주행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
자동차의 특성상 불량은 곧 사고로 연결,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결정할 때 안정성을 최우선순위로 꼽음
불량률 측정 기준인 IQS에서 꾸준히 상위에 랭크, 우수한 안정성을 인정받음
타 업체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
진출 초기 ‘저렴하고 좋은 차’ 이미지 :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원가 경쟁력의 원천은 도요타의 생산관리 기법
렉서스는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 대해 ‘4년 또는 10만㎞’까지 보증수리를 하고 있음
2년 동안은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4회, 에어클리너 1회, 브레이크 앞뒤 패드 1회분을 무상으로 교환해 주고 1000㎞이후 4만㎞까지 1만㎞마다 무료점검을 실시
어디서 구입을 하던지 모두 같은 가격으로 구매(가격에 대한 불만이 없음)
중고 차량을 시장에 내 놓더라도 가격적인 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음
‘플립 세일’이라는 것이 유일한 가격 인하 정책임(이는 가족이 한번에 2대 이상을 구입하면 5%씩 가격을 인하해 주는 정책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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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toyota.co.kr
www.lexus.co.kr
www.lexussk.com
www.lexusdnt.com
www.buylexus.co.kr
www.kaida.co.kr
www.kama.or.kr
www.kaida.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도요타 초일류 경영 - 정일구, 시대의창, 2006
렉서스 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 체스터 도슨, 거름, 2004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시대의창, 2004
도요타 방식 - 제프리 라이커, 가산출판사, 2004
도요타 최강경영 - 시바타 마사하루, 가네다 히데하루, 일송미디어.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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