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옥션(AUCTION)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98년 4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함께 성장한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On-line Marketplace 란?
: 인터넷이란 사이버공간에 펼쳐진 장터
- 판매자, 구매자, 시장을 이루는 거래규칙 존재

Auction의 역할
: Marketplace에 판매자와 구매자를 끌어드리고, 거래의 규칙을 제공한 뒤 거래가 안전하게 이루어지도록 관리

1. 가격경쟁에서 차별화 경쟁으로 전환
인터넷 쇼핑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던 치열한 가격경쟁이 이제는 역으로 인터넷
쇼핑몰 업계의 성장에 걸림돌로 작용
전략 품목에 따라 요구되는 핵심 역량에 차이가 있음을 인식하고 이에 걸맞은 경쟁력 확보에 주력

2. 소비자 파워를 활용
소비자의 의견과 평가를 쇼핑몰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접근 방법이 용이
기업과 개인간 열린 의사소통을 일상화

3. 온라인 환경에 맞는 新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
고객이 해당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 색다른 만족감을 느끼거나 차별화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접근이 필요
참고문헌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nso.go.kr
www.rankey.com
www.donga.com
www.yonhapnews.co.kr
news.hankooki.com
www.fnnews.com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옥션2.3. G마켓의 고객(방문자) 추이 분석2.4. G마켓의 서비스 분석2.5. G마켓의 SWOT 분석2.6. G마켓의 4P Mix 분석2.7. G마켓의 4C 전략3. G마켓의 성공전략3.1. 가격 경쟁력을 위한 낮은 수수료3.2. 판매자 중심의 판매시스템, 미니샵 개설3.3. 이효리 효과? ^^ - 스타샵 운영3.4. 일대일 흥정하기 시스템3.5. 휴먼웨어 중심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의사결정 절차를 간소화3.6. 명확한 차별화 전략 : 톡톡 튀는 서비스 도입3.7. 트윈슈머 마케팅 전략3.8. 소비자와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AuctionAuction은 1996년 3월 일사랑정보 주식회사로 창립 하였다 Auction은 1998년 4월에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 하였으며, 1999년 10월 (주)Auc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회사인 ebay가 Auction의 대주주 지분(99.94%)을 확보하면서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Auction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유료화 하였으며, 2001년 12월에는 회원의 완전 실명제를 실시 하는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옥션 성공사례1. 비즈니스 모델1) 비즈니스 모델 정의미국 프라이스라인의 ‘역경매’와 아마존의 ‘원클릭 서비스’가 비즈니스모델의 대표적인 예로, 인터넷 기업들이 사업 아이디어 자체를 특허 출원하기 시작하면서 알려진 용어이다. 즉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떠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할 것이며, 어떠한 마케팅 방법을 이용해 얼마만큼의 돈을 벌어들이겠다는 일련의 계획을 말한다.아이디어 자체가 특허 대상이 된다는 점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이베이 기업전략 사례분석INDEX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2) 이베이 ebay 특징2. 이베이 ebay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3. 이베이 ebay 성공요인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1) 고객중심전략(2) 옥션인수사례(3) 투명경영전략(4) B2B전략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7. 결론 및 느낀점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이베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다국적 온라인 거래업체로 이란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옥션의 향후계획1.전체적인 방향 : 고객 만족에 기반한 서비스, 이벤트, 내용설계.등등2.광고, 이벤트 : 인터넷 사이트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옥션은 특히 기획과 광고,이벤트 등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3.스피드 전략 : 옥션은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경영능력을 상실하는 이유를 아이디어 창출은 성공했으나 이를 실현하는 데 신속하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빠른 대응을 위해 속도를 중시하고 있다.5. G마켓과의 인터뷰(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