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옥션(AUCTION)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문제점 분석
6.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오픈 마켓이란?
중개사업자(오픈마켓 운영자)가 다수의 공급자를 모집하여 소비자와의 거래를 촉진시켜주는 온라인 기반의 쇼핑몰
2. 주요품목
이월, 반품, 재고 상품 등 제조업체의 과잉생산분, 유통 상의 유통과잉재고 중심. 소규모 수공업자에 의한 틈새상품 등. 패션, 소품, 액세서리 중심.
초기광고, PR 등
다양한 방식과 방법의 광고와 이벤트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 마케팅 실시
- 이후, 인터넷 사이트들과의 제휴
- 오프라인 채널로의 범위 확대
- 전사차원의 마케팅 → 각 상품군별 마케팅 확대
마케팅 전략 변화를 통해 새로운 길 모색
2008년 2월 5일경 발생
Auction측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졌다.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여 약 2달 후에 전체의 피해 규모가 밝혀졌다.
회원 1000여 만 명의 정보가 유출되었으며, 이에 네티즌들은 집단
소송을 제기하였다.
- 참고문헌
-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nso.go.kr
www.rankey.com
www.donga.com
www.yonhapnews.co.kr
news.hankooki.com
www.fnnews.com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