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S홈쇼핑의 마케팅과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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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GS홈쇼핑 전략분석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TV 홈쇼핑
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3개 사업분야에서 5백만 고객 확보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제공
시장변화와 홈쇼핑문화 전파에 앞장서서 무 점포 유통업계를 이끌어 나감

“The best partner in your life”
생활 곳곳에서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쇼핑 파트너 GS홈쇼핑!!
“Great products & Best services”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상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물하는 기분 좋은 브랜드 GS홈쇼핑!!

- 자사분석을 통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이용 다양한 고객층 확보
- 업계 경쟁사 철저한 분석으로 대응해 1위 자리 고수
- 다양한 마케팅 분석을 통한 비용절감과 이익창출
- 독자적인 유통시스템을 이용 비용절감
- 조직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리더십으로 혁신을 주도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간단하게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 분야를 홈쇼핑 사업 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폭넓게 정의
참고문헌
company.gseshop.co.kr
www.gseshop.co.kr
www.wooriwm.com
www.nso.go.kr
www.fnnews.com
news.hankooki.com
www.mk.co.kr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홈쇼핑 [시장동향 리포트 2006] - (주)알앤디비즈, 알앤디비즈, 2007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과 시장 경쟁 양상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잘 나가는 기업, 경영 비법은 있다 - 정갑영, 영진미디어, 2005
홈쇼핑 방송 마케팅 전략 - 이학만, 한스미디어,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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