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조직설계변수(대한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직설계란 ?
2) 조직설계의 기본이념

Ⅱ. 본론
1) 조직설계를 결정하는 요인들
2) 대한항공은 어떤 곳인가?
3) 대한항공 조직설계에의 영향변수 적용

Ⅲ. 결론
본문내용
‘회사가 성장했다‘의 의미는 규모의 확대를 말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규모확대라 함은 매출의 증가, 종업원 수의 증가, 매장의 증가, 지역적 분화의 증가 등을 말하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바로 종업원 수의 증가로 볼 수 있습니다. 조직규모의 양적인 확대를 이야기 할 때는 매출증가를 말하는 것이며, 질적 측면에서 이야기한다면 이익증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소기업의 규모를 결정지을 때도 중소기업 기본법을 기준으로 종업원 수, 자본금, 총자산액, 매출액 등의 양적 기준과 소유와 경영의 분리정도, 경영활동의 범위, 시장점유율 등의 질적 기준으로 파악한다고 합니다.
‘조직규모가 커지면 조직구조가 절대적 영향을 받는다‘고 조직규모에 대한 연구를 한 학자들은 주장합니다. 소유경영자가 경영하는 조직의 경우 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는 별 영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긴 했지만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조직규모가 커질수록 조직구조는 그만큼 구체화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즉 조직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과업은 더욱 분업화되고 부서들도 더욱 더 분화되기 시작합니다. 조직의 구성원들이 새로이 추가됨에 따라 관련성이 증가하기에 조직의 규모증가와 함께 조직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각종 복잡성, 공식절차, 분업화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시장,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Index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1. 한국 항공산업 구조(1) 대형항공사(2) 저가항공사2. 한국 항공시장 전망Ⅱ. 국내 1위 항공사 분석1. 대한항공 분석2. 제주항공 분석3. 소결론 – 저가항공업 진출의 당위성 Ⅲ. SS항공사 조직설립 및 조직 구조소개저가항공 시장의 거시적 분석SS항공의 조직구조 설계 Ⅳ. 결론 및 한계Ⅴ. 참고문헌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현재 세계 8위로 외형적인 성장을

  • [항공운송] 항공운송산업의 구조의 특성
  •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었다. 양측은 항공기 설계와 생산의 개량에 힘썼으며, 최초로 정부차원의 조직적이고 강력한 지원이 이루어져 항공기의 동력, 속력, 신뢰성 면에서 괄목한 만한 발전이 이룩되었다.전쟁 후 군용항공기의 민간부문으로의 전용 및 상업항공운송의 개발이 서서히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국가적 차원의 노력은 유럽쪽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이루어졌고, 미국에서는 일반 민간인 및 민간 기업가를 중심으로 한 항공활동이 거대한

  • [국제경영]록히드 마틴사(Lockheed & Martin Marietta)경영 분석
  • 대한 호기심을 한번씩은 가져 보았을 것이다. Lockheed martin은 나사의 우주여행 프로그램에 관한 프로젝트에도 참가하고 있다. 비록 지금은 우주여행을 즐기는데 대한 비용이 천문학적이고 위험의 부담도 많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러한 것들이 보편화될 수 있을 정도로 기술이 발전하고 비용이 줄어든다면 이는 분명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고 훌륭한 하나의 사업 분야가 될 수 있을 것이다.2. 미래예측전세계의 항공기 시장(비행선, 비행기, 기구,

  • [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
  • 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Index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1. 한국 항공산업 구조(1) 대형항공사(2) 저가항공사2. 한국 항공시장 전망Ⅱ. 국내 1위 항공사 분석1. 대한항공 분석2. 제주항공 분석3. 소결론 – 저가항공업 진출의 당위성 Ⅲ. SS항공사 조직설립 및 조직 구조소개저가항공 시장의 거시적 분석SS항공의 조직구조 설계 Ⅳ. 결론 및 한계Ⅴ. 참고문헌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현재 세계 8위로 외

  • 조직문화, 조직설계, 조직개발의 개념
  • 대한 저항4) 저항관리Ⅱ. 조직설계1. 조직설계의 기초개념2. 조직설계의 관점1) 베버(M. Weber)의 관료제론2) 행위이론3) 애드호크래시 이론3. 조직설계의 기본변수1) 과업의 분화 개념과 분류2) 분권화의 개념과 분류3) 공식화4. 공식적 조직형태1) 라인조직: 직계식, 직선식, 군대식 조직2) 라인과 스텝조직: 참모식 직계조직3) 직능식 조직: 기능식 조직4) 사업부제조직5) 프로젝트 조직6) 행렬조직5. 조직설계의 상황변수1) 환경과 조직구조2)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