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조직설계변수(대한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9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직설계란 ?
2) 조직설계의 기본이념
Ⅱ. 본론
1) 조직설계를 결정하는 요인들
2) 대한항공은 어떤 곳인가?
3) 대한항공 조직설계에의 영향변수 적용
Ⅲ. 결론
- 본문내용
-
‘회사가 성장했다‘의 의미는 규모의 확대를 말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규모확대라 함은 매출의 증가, 종업원 수의 증가, 매장의 증가, 지역적 분화의 증가 등을 말하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바로 종업원 수의 증가로 볼 수 있습니다. 조직규모의 양적인 확대를 이야기 할 때는 매출증가를 말하는 것이며, 질적 측면에서 이야기한다면 이익증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소기업의 규모를 결정지을 때도 중소기업 기본법을 기준으로 종업원 수, 자본금, 총자산액, 매출액 등의 양적 기준과 소유와 경영의 분리정도, 경영활동의 범위, 시장점유율 등의 질적 기준으로 파악한다고 합니다.
‘조직규모가 커지면 조직구조가 절대적 영향을 받는다‘고 조직규모에 대한 연구를 한 학자들은 주장합니다. 소유경영자가 경영하는 조직의 경우 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는 별 영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긴 했지만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조직규모가 커질수록 조직구조는 그만큼 구체화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즉 조직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과업은 더욱 분업화되고 부서들도 더욱 더 분화되기 시작합니다. 조직의 구성원들이 새로이 추가됨에 따라 관련성이 증가하기에 조직의 규모증가와 함께 조직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각종 복잡성, 공식절차, 분업화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