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환경분석, SWOT, STP, 4P 등) 분석 및 개선사항(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조원 모두가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2008년 2학기때 제출한 최신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1) 산업환경
2) 시장환경

3.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 Mix
1) 제품/서비스
2) 가격
3) 유통
4) 촉진

6. 향후전략
본문내용
기업연혁

<2008년>
11월. 2008 KCSI 조사 항공서비스 부문 1위
7월. 차세대 항공기로 A350 XWB 선정
6월. ANA와의 코드쉐어 일본 국내선(8개 노선)으로 확대
5월. 금호아시아나 쓰촨성 지진피해 이재민 지원 긴급 구호 물품 수송 (인천-청두)
2월. 부산국제항공 대주주 지분참여 (230억원, 전체 주식 46% 보유)
1월. 국가고객만족도 국내항공부문 대상(10년 연속수상)

<2007년>
12월. US항공과 코드쉐어 개시(한-미 전노선, 미군내 20개노선)
10월. 아시아나-ANA 승무원 교환 탑승 약정 체결
3월. 아시아나 국제캐터링 협회서 머큐리상 최고 기내식(쌈밥정식)상 수상
1월. 아시아나 미국BT 잡지사 최고 기내 승무원 및 서비스상 수상
아시아나 3년 연속 미국 GT잡지사 최고 승무원상 수상


산업분석

1. 신규 진입자의 위협
- 세계적으로 저가항공사들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거나 이미 자리를 잡아서 전 세계 비행편수 8편 중 1편을 차지하는 등 그들 나름대로의 입지를 굳혀 감
- 9.11 테러이후 적자에 허덕임

2. 공급자의 교섭력
- 평균 제트유가가 배럴당 1달러 하락 시 대한항공의 경우 비용감소 폭은 340억원에 이른다. 최근 유가의 폭등으로 최악의 상황이다.

3. 대체품
- 2004년 KTX의 등장으로 항공업계에 큰 영향을 미침

4. 구매자의 교섭력
- 최근 인터넷을 통해 저가격 티켓이 증가하고 항공사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구매자들의 교섭력이 강화 됨

5. 기존 기업과의 경쟁
- 산업의 집중도
- 경쟁기업의 동질성과 이질성
- 제품의 차별화

<중략>

* 발표용 PPT라서 텍스트보다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고 내용좋네요
  • rlagus***
    (2008.12.08 11:32:56)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국순당 막걸리를 중심으로
  • 등 광고효과를 높이는 것을 알수 있다.끝으로 국순당 막걸리가 경쟁기업을 뛰어넘고 잠재적 진입자의 침입을 준비하기 위해서 제품, 촉진 측면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을 살펴보았고, 그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목 차Ⅰ. 서론조사 목적주제 선정배경기업 소개Ⅱ. 본론1. 시장 분석(1) 전반적인 시장상황(2) 시장매력도 분석(3) SWOT 분석 2.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4P 분석(1)

  • SK텔레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리포트 》팀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편집, 장식 등) 보고서를 작성한 뒤 한 부를 출력하여 제출하고, 파일을 오른쪽의 해당 반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임의의 한 기업(또는 제품)을 선전하여 해당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뒤 조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고 반드시 아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1.선정배경 2. 기업의 소개- 개황, 현재의 마케팅 전략분석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STP, 4P, 기타

  • [마케팅] 국순당 막걸리를 기준으로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
  • 등 광고효과를 높이는 것을 알수 있다.끝으로 국순당 막걸리가 경쟁기업을 뛰어넘고 잠재적 진입자의 침입을 준비하기 위해서 제품, 촉진 측면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을 살펴보았고, 그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목 차Ⅰ. 서론조사 목적주제 선정배경기업 소개Ⅱ. 본론1. 시장 분석(1) 전반적인 시장상황(2) 시장매력도 분석(3) SWOT 분석 2.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4P 분석(1)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 [마케팅] E-Mart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5) 법률적․정치적 환경Ⅴ. 경쟁자 분석 7p(1) 홈플러스(2) 롯데마트Ⅵ. STP 전략 - 9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Ⅶ. E-Mart SWOT 분석 11p(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Ⅷ. 마케팅 믹스 전략 - 14p(1) price(2) product(3) place(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