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경영학,마케팅] 하이트를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트 전주공장을 견학하고 다녀와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목차
1.하이트 소개
2.공장 현황
3.제조 공정
본문내용
1. 하이트 소개
⑴ 연혁
1933년 8월 조선맥주(주) 설립
1952년 6월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
1967년 3월 전국우량식품심사회 대통령상 수상
1968년 3월 국제식품심사위원회 3개 부문 금상 수상
1972년 3월 동탑산업훈장 수훈
1973년 9월 주식상장
1978년 1월 마산공장 가동
1981년 5월 진주맥아공장 준공
1989년 9월 전주공장 준공
1992년 4월 미국 L.A 지점 설치
1993년 12월 하이트맥주, 한국능률협회 `93 히트상품 대상 수상
1994년 10월 하이트맥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 1위 선정
1994년 12월 영등포, 마산 공장 환경관리 모범업체 선정
1997년 3월 (주)보배, (주)동주발효 인수
1997년 8월 강원공장 가동
1998년 6월 하이트맥주(주)로 상호변경
1999년 6월 하이트음료(주) 및 금관청주(주) 흡수합병
2001년 3월 KMA컨설팅 제3회 브랜드파워1위 기업 선정
2001년 3월 (사)아태환경NGO한국본부 2001 물사랑 대상 공로상 수상
2003년 1월 하이트아카데미(맥주창업과정) 오픈
2003년 2월 한국능률협회 파워브랜드 1위 선정
2003년 5월 랜슬럿 한국산업 소비자디자인 선호도 1위 선정
2003년 6월 하이트맥주, 2003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맥주 선정
2003년 6월 하이트맥주, 2003년 경주 세계 문화엑스포 공식맥주 선정
2004년 3월 하이트맥주, 한국경제 퍼스트브랜드 대상 맥주부문 수상
2004년 4월 하이트프라임, 2030브랜드 대상 맥주 선정
2004년 6월 하이트프라임, 상반기 히트상품 선정
2004년 10월 계열사 하이트소주 매각
2005년 1월 2005 한국소비자포럼 대상 수상
2005년 4월 능률협회 컨설팅 마케팅대상 수상
2005년 6월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5년 6월 하이트피쳐 1000ml 국내최초실시
2005년 8월 (주)진로 계열회사로 편입
2005년 1월 APEC 정상회의 퓨리스 단독 공급
2006년 1월 하이트맥주 여자양궁단 창단
2006년 4월 생수사업부문 단순물적 분할((주)퓨리스음료 설립)
2006년 9월 신제품 `맥스` 출시
참고문헌
하이트 홈페이지, 전주공장 팜플렛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KT&G 촉진전략
  • 마케팅: 과거 KT&G는 독점 상황 하에서 비교적 안정적 형태의 경영 방식을 통해 기업을 운영해 왔다. 따라서 소 비자의 니즈를 중심으로 한 경영이 아닌 제조 중심의 경영을 해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독점 상황으로 인 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필요가 없었음으로 강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지 못했다. 1988년 시장 개방 후에도 KT&G는 이전과 비슷한 경영 방식을 통해 기업을 운영해 왔고, 당시 KT&G는 소비자의 니즈 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포트폴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정보 통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과, `5년 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 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Ⅱ. 본론1. 기업의 환경 분석환경분석 『생활속의 경영학』신영사 p118은

  • [인적자원개발] 한국생산성본부의 HRD
  • 경영학과 학생으로 HRM이라는 인적자원관리에 대해서만 배우던 내게 인적자원개발이라는 과목은 인간을 계발시킨다는 면에서 인간을 관리하는 HRM에 비해 인간적이고 생산성 향상에도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한국 생산성 본부 방문을 통해서도 생소하던 분야인 중소기업 HRD 컨설팅에 대해 배우는 좋은기회가 되었다고 그동안 전략 컨설팅회사의 업무에 대해서만 알고 있던 나는 HRD컨설팅 업무도 매력적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미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경영에 적용시켰고, 기술연구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했다. 그리고 해충박멸이라는 특이한 사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광고, 인터넷 활용등을 남다르게 실행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해충박멸에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종업원 한사람 한사람은 자신의 맡은 일에서 솔선수범하여 열심히 하고 있었다. 고객을 이롭게 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각자 한사람 한사람이 맡은일에 최선을 다하였기 때문에, 누가 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성공적인 마케팅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정보보안 서약, 경쟁사 이직금지 동의서 등 기술정보의 유출을 우려한 장치들도 마련돼 있다. 최종태 전무는 “핵심인재를 어떻게 보유할 것인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고 경영진의 의지”라며 “CEO가 얼마만큼 관심을 가지고 움직이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한다. 고급기술 전문가(PCP)제도도 주목할 만한 핵심인재 유지전략 중의 하나다. 이 제도는 기술인력들도 임원으로까지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에서 나왔다. 10년 이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