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행동론]피자헛(Pizza-Hut) 마케팅전략 및 소비자만족도 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기업 소개 및 연혁
(1) 피자헛 소개
(2) 피자헛 연혁

3. 환경 분석
(1) 국내 피자시장 특징 분석
(2) 국내 피자업계 분석
(3) 경쟁업체 분석
① 도미노 피자(Domino pizza)
② 미스터 피자(Mr.pizza)
4.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마케팅 Mix (4P's)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6. 소비자행동분석

7. 결론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 점 ( Strength )

① 맛있는 피자라는 인식
피자헛에 대한 인식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맛'있는 피자라는 것이다.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맛’으로 타 경쟁업체들을 압도하기 위해서 맛있는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② 브랜드 가치
피자헛의 브랜드 가치는 여전히 한국에서는 가장 으뜸이다. 초기 한국 피자시장의 선두주자이기도 했고, 과점시장을 형성할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업체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가격이 비싸도 고객들이 여전히 피자헛을 찾는 이유는 피자헛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신뢰성 때문이다.

(2) 약 점 ( Weakness )

① 건강에 대한 위협
피자는 well-being 이라는 오늘날 시대흐름에 역행하는 음식이다. 의학 보고에 따르면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를 포함한 육류의 토핑 재료에서 포화지방이 과다 함유되어 있고 열량이 너무 높아서 심장병과 비만 같은 질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다. 타 업체에서는 기름기를 최대한 줄이는 녹차피자를 개발해서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 피자헛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써야 한다.

② 비싼 가격
피자는 수많은 가능성이 있는 음식이다. 빵에 따라, 토핑재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무명브랜드 일지라도 싼 가격에 맛있는 피자를 제공해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도 있다. 피자헛의 비싼 가격은 이미지의 프리미엄화가 가장 큰 원인이지만, 피자를 선호하는 연령층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서 고객들이 인식하기에 너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가격책정을 고려해봐야 한다.

③ 스파게티, 샐러드의 문제
피자 전문점이 피자 개발에 힘을 쏟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피자 외에 스파게티와 샐러드를 좋아하는 잠재적인 고객들의 수도 많을 것이다. 샐러드의 종류도 가끔 변화를 주어야 할 것이며, 스파게티에 대한 연구도 피자 개발과 함께 병행되어야 할 문제이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굳굳. 이것때매 f맞음
  • k***
    (2010.12.03 00:00: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rlagus***
    (2008.12.08 11:32:2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리포트다운리포트네요
  • whdudt***
    (2008.11.29 22:16:50)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소비자 문제에 대해 게임사이트 게시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관점에서 모바일콘텐츠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한 연구도 선행되었다(박미혜․강이주, 2005). 김태방(2004)은 ‘모바일 게임의 사용의도 및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에서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즐거움보다는 인지적 유용성이 더 큰 영향을 준다는 결과를 제시하였다. 콘텐츠 품질, 시스템 품질, 서비스 품질 중 시스템 품질이 사용자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안혜진,

  • 피자헛 성공사례
  • 서론1. 조사하게 된 동기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 4. 국내 외식산업 현황 본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랜드‘2. 한국 피자헛 1) 피자헛이 한국에 들어온 시기와 그 배경 2) 소개 3) 현황 및 비전3. 한국 피자헛 연혁 4. 피자헛 사업구성 5. 기업문화6. SWOT 분석1)강점 2)약점 3)기회 4)위기 7. 마케팅 및 전략1)마케팅사례 2)판매촉진3)전략 8. 경쟁사 분석 결론1. 요약 및 앞으로

  • UCC를 통한 마케팅사례(피자헛,하이네켄)분석및 하이트맥주의 UCC마케팅 전략제안
  • 전략수립 및 기대효과(1) 선정동기HITE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HITE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 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였다. 1993년, OB맥주의 페놀사건으로 인한 불매운동으로 소비자에게 신임을 잃어버리고 나서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1위 자리에 안주하려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환경검토 및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이 시험적으로 맛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아이스크림의 맛은 물론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2000년부터는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분리해 각각의 마케팅 목표를 적합한 방식으로 제품 카테고리별 표현 방법을 달리 가져가는 전략으로 바뀌었는데, 각각의 아이스크림에 독특한 사람, 상황을 연결시켜 고유한 캐릭터를 부여한 ‘서른하나 중의 하나’ 시리즈와 동화 구연 방식을 사용해 ‘케이크 팔이 소녀’를 등장

  • [경영전략]피자헛(PizzaHut)의 고객만족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 목 차Ⅰ. 기업개요1. 회사소개2. 한국 피자헛 연혁3. 사업내용Ⅱ. 고객만족경영도입배경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2. 시장의 내부환경 분석3. 경쟁사 비교4. 피자헛의 SWOT분석Ⅲ.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 추진과정1 피자헛의 고객만족 전략2. 마케팅 믹스Ⅳ. 피자헛 경영의 성과분석 (2000 ~ 2001) 1. 재무적 성과분석2. 피자업체에 관한 설문조사 - 비 재무적 성과 분석Ⅴ. 결론 및 전망Ⅵ. 팀 마케팅 컨설팅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