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 분석] WiBro 시장 -KT & S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와이브로의 등장
1. 와이브로란 무엇인가?
2. 와이브로와 타 매체와의 기술적 비교

Ⅲ. 시장과 와이브로-와이브로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1. 2006년, 와이브로의 실패
2. 현재 와이브로의 모습과 사업자들의 전략은 무엇인가?

Ⅳ. 와이브로의 향후 전망
1. 와이브로의 활성화 여부
2. 와이브로는 어떻게 우리 삶을 변화시킬 것인가

Ⅶ. 결론(와이브로 조사에 대한 조원들의 의견)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아날로그 미디어가 지배했던 과거와 달리 디지털미디어의 전성시대다. 디지털미디어는 우리조차도 감을 잡기 힘들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격렬하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또 도태된 것은 사라지고 있다. 휴대폰의 경우만 봐도 처음에 등장했을 때 전화만 잘되면 그만이었던 것이 문자기능을 넣고 인터넷을 넣는 식으로 차츰 발전해 나가더니 이제는 한 달 전의 휴대폰과 지금의 그것이 다르고, 계속해서 신기술이 쏟아져나오며 휴대폰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또한 과거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방송과 통신의 융합 또한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지상파가 TV나 라디오가 아닌 DMB를 통해 방송된다든지, 인터넷 방송이라든가 VOD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이는 곧 무엇을 의미하는가? 디지털미디어 시대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우리에게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기술이 새롭게 등장해도 그것이 몇 년이나 갈지는 불투명하다. TV나 신문, 라디오처럼 오래갈 수 있으리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다. 오히려 더욱 발전하여 나오는 기술들에 치여 사장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리고 이제 방송 사업자는 방송에만, 통신 사업자는 통신에만 전념할 수 없게 되었다. 방송 사업자가 곧 통신 사업자요, 통신 사업자가 곧 방송 사업자인 것이다. KBS의 경쟁상대는 이제 단순히 MBC나 SBS가 아니라, 넓게 볼 때 통신 사업자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와이브로는 이러한 대전환기에 등장한 국내산 기술이다. 이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본문에서 밝히겠지만, 처음 등장했을 때 앞으로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이끌 신기술로 ‘10년은 한국을 먹여살릴 기술’ 이라는 엄청난 각광을 받았었다. 하지만 와이브로를 제대로 받아들일 만한 제반 여건이 미비한 상태에서 정부와 사업자는 무리한 상용화를 감행했고 그 결과로써 와이브로는 상용화 원년인 2006년 참담한 실패를 경험했다. 하지만 기술이 계속 발전하여 와이브로를 쓸 만한 환경이 어느 정도 조성됨에 따라 2007년 현재 다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이렇듯 와이브로는 짧은 기간에 디지털미디어 시대에서 한 기술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평가를 다 받았다. 따라서 와이브로를 분석한다는 것은 단순히 와이브로를 아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신기술이 어떻게 수용되거나 혹은 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윤리경영 레포트
  • 와이브로(WiBro)의 성장 가능성와이브로는 이동 중에도 초고속 인터넷 수준의 속도를 제공하는 휴대인터넷 서비스로 2006년 KT(KT WiBro)와 SKT(SKT WiBro) 양대 사업자에 의해 서울을 중심으로 세계최초의 상용서비스가 시작되었다. 현재 내비게이션서브노트북PCPMP 등 휴대형 기기가 성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이동 중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와이브로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4) Threat1) VoIP 도입에 따른 음성시장의 점유율 하락국내에서 인터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the failed case of Marketingwhat make it face ‘miserable failure’IPTV&WIBRO2010년4월29일dead or alive,SK BroadBandw/SWOP,STP, 4P ANALYSISA382003 경제학과 고창희A482011 경제학과 노정열1.서론1.1 마케팅의 의미1.2 분석 방법 소개2.소개2.1 SK 브로드 밴드2.2 IPTV & 와이브로2.3 수요예측 및 현재3.거시적 시장 분석3.1 환경적 요인 분석3.2 시장적 요인 분석4.SWOT 분석4.1 SWOT 분석- SK BroadBand4.2 SWOT 분석 결론5.STP 분석5.1 STP분석- SK BroadBand5.2 STP 분석 결론6.Marketing mix - 4P6.

  • KT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4G 서비스 전략,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 Wibro)투명한 페어프라이스 정책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PLACE전국적인 망구축(LTE)을 통한 전국대상 서비스PRODUCT무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N-screen실현을 위한 지속 개발 필요통화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 지속PROMOTION마케팅(가장 넓은 인프라를 강조한 마케팅)목 차1. 기업소개 2. 선정이유3. 내부/외부 환경분석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3.2 KT 모바일 사업 5요인3. 각 테마별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3.1 4G

  • KT 기업경영분석
  • SK텔레콤의 성황으로 인한 KT의 이동통신 사업에 대한 기업의 경영분석과 기업의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 개선점을 알아보고자 한다.1. 산업개요2) 최근 연혁2009 년통합 KT 출범2011.03.11사외이사 이현락, 박병원 신규선임, 사내이사 이상훈2011.05.30소프트 뱅크와 日 클라우드시장 진출2011.06.01자회사 ‘주식회사 케이티프리텔’과 흡수합병 완료2011.07.27올레 TV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100만 돌파2011.08.04Wibro4G 가입자 50만 돌파1. 산업개요

  • KT의 기업경영분석
  • 시장 진출2011.06.01자회사 ‘주식회사 케이티프리텔’과 흡수합병 완료2011.07.27올레 TV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100만 돌파2011.08.04Wibro4G 가입자 50만 돌파1. 산업개요3) KT 주요 사업의 내용1. 산업개요4) KT에 대한 신용평가신규 발행 회사채 평가와 기업어음에 대한 본평가가 있었으며, 모두 최우수등급 (AAA,A1)을 유지하고 있다.01 산업의 개황2.산업분석02 KT산업의 환경03 KT산업구조의 포터5요인2. 산업분석 –1) 산업의 개황① KT 산업의 정의지배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