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 풀꽃으로 접근해 본 자연친화적 통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순 서
1. 교육적 의의
2. 활동의 실제

본문내용
1. 교육적 의의
- 풀을 주제로 한 활동이 교육주제로서 적합한 이유 (현은자)
① 풀은 우리나라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 유아에게 친숙하다.
(들,논,산뿐만아니라 집마당, 동네길, 축대, 벽, 운동장, 보도블록 틈사이 등)
② 풀은 구하기도 쉬우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그것을 구하기 위한 비용이
들지 않는다.
③ 풀은 자연 생태계의 먹이 사슬에서 첫 단계를 이루므로 과학교육에서 중요한 주제로 다루어질 수 있다.
④ 풀과 다른 식물 그리고 무생물과의 관계를 가르치면서 공동체의 의미를 느끼고 이해할 수 있다.
⑤ 우리나라의 자연과 문화를 가르칠 수 있다.
⑥ 자연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해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다.
(의,식,주, 생활용품, 약용, 놀이, 이야기, 노래, 풍습)
⑦ 생명체의 존엄성에 대해 가르칠 수 있는 좋은 주제가 된다.
⑧ 풀은 환경교육의 맥락에서 쉽게 다루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1)프로젝트 접근법(2)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3)자연친화교육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 2학년 공통 유아교육과정 다음의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1 프로젝트 접근법2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3 자연친화교육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개념1) 기본개념2) 주요특징2. 프로젝트 접근법1) 이론적 배경2) 교사의 역할3) 교수방법4) 특징3.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1) 이론적 배경2) 교사의 역할3) 교수방법4) 특징4. 자연친화교육1) 이론적 배경2) 교사의 역할3) 교수방법4) 특징5.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교육체제는 세계화와 정보화를 지향하면서 소위 구조기능주의 이데올로기를 바탕으로 개인의 지적 능력과 기능의 개발에 주력함으로서 아이들의 신체, 감각, 정서, 인성, 덕성 등의 측면을 소흘히 하고 있다. 성장제일주의 내지 개발중심주의 교육이념 하에서 기능적이고 수동적이며 반자연적일 수밖에 없는 아이들의 삶을 전인적이고 주체적이며 자연친화적인 삶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패라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에 어떤 이념과 철학

  • 우리나라 유아교육의현황과 문제점해결방안 및 발전과제00
  • 교육이 공적인 학교제도로서 확립되어 가고 있고 양적으로도 많이 발전하여 왔다. 그러나 유아교육의 본질을 파악하고 그것을 실현하려는 노력은 적었다는 자성의 소리 또한 높다. 오늘날의 우리 교육의 문제는 인간을 기능적, 수단적으로 다루어 경쟁에 이기려는 풍토 속에서 교육의 본연의 목적인 조화로운 전인적 인격을 기르는 데 실패하고 있다. 또한 과학문명의 편리함을 추구하다가 점차로 파괴되어 가고 있는 자연환경, 그리고 인간이 과학적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자연과 함께 감동의 음악 세계에 빠져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신문 기사내용 중왼쪽, 마을에는 공동문고가 있다. 이 마을의 중요한 프로그램은 문학을 중심으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단순히 일시적인 행락지나 피서지의 매뉴얼에 머무르지 않고 자체의 프로그램 개발에 온 주민이 협력을 아끼지 않는다.헤이리가 찾은 최초의 예술마을은 일본 나가노현에 자리 잡은 가루이자와였다. 가루이자와는 해발 1000미터의 고원 휴양도시다. 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00
  • 개발과평가4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5점)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Ⅰ. 서 론유아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은 극진하여 그런 추세에 발맞춰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도 다수 나오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유아교육 프로그램인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프로젝트 접근법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한가지 주제를 정해 음악, 미술, 언어 등 여러 영역의 공부를 통합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