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유아교육개론] 3.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의 의식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의 의식농
순 서
3.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의 의식농
1) 건강과 질병의 개념
2)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 의학
3) 아이들의 영양과 생태 영양학
4) 온 생명의 살림과 생태농업
4. 생태 유아 공동체 운동
1) 개요
2) 조직 및 현황
3) 과제와 전망
- 본문내용
-
1) 건강과 질병의 개념
건강은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질병이나 장애가 없는 상태라고 정의한다. 질병은 병 혹은 질환이라고 한다. 대체로 사람들은 질병을 건강하지 않은 상태, 아픈 증상 등으로 이해하고 있다.
2)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 의학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차이와 만남 : 지금 아이들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건강하지 못하다. 현대의학, 특히 서양의학은 아이들의 병을 치료하여 건강 유지에 크게 기여한 측면과 함께 약품의 과다 투여 내지 남용으로 인해 아이들의 면역력 결핍이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차이를 살펴봐야 한다.
동양의학 - 철학적, 직감적 정보가 많음, 주관적인 면을 강조, 총체적, 방어적, 경험적, 인문주의적, 적당성을 강조, 필연성을 강조, 기능 위주, 성 중심, 건강중심
서양의학 - 과학적, 학습을 통한 정보가 많음, 객관적인 면을 강조, 분석적, 공격적, 실험적, 기술주의적, 정확성을 강조, 사실성을 상조, 해부학 위주, 질 중심, 병 중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