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경영] 위즈위드 WIZWID의 유통 및 CRM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Intro

1) WIZWID 회사 소개
2) WIZWID 등장 배경
3) WIZWID의 종합적 사업모델소개

Ⅱ.Company Analysis

1) 3가지 사업모델
2) 웹 활용전략
3) 매출현황
4) 독특한 팩터들

Ⅲ. Logistics & CRM

1) WIZWI의 유통전략
(1) Logistics
(2) 유통경로
2) WIZWID의 CRM
(1) 목표
(2) WIZWID의 CRM 분석

Ⅳ.Problems

1) 신뢰의 문제
2) 사이즈 문제
3) 반품& 환불
4) 불량고객 관리
5) 운송지연
6) opt-in의 설정 효과 미미

Ⅴ. Solutions

1) Confidence: A/S센터, 보증서 제공
2) SIZE
3) 고객관리
4) web design : 인터페이스 / 카테고리 개선
5)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Intro

1) WIZWID 회사 소개

․ 회사명 : (주) WIZWID Wizard + Worldwide의 합성어.

․ 본점소재지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설립일 : 2001년 3월 14일
․ 상호변경일 : 2004년 3월 22일 (SK디투디주식회사->주식회사 WIZWID)
․ 대표자 : 주식회사 WIZWID 대표이사 김종수
․ 주사업내용 : 통신판매, 전자상거래 및 복합운송주선업.
․ 사업 목표 : 전 세계 쇼핑 및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 고객의 쇼핑 영역을 세계로 확장하는데 이바지 함.

2) WIZWID 등장배경

지금까지 해외상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국내에 이미 수입된 상품 중에서 선택하거나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주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그러나 국내에 수입된 상품은 그 종류와 개수가 한정되어 있고, 한 시즌 유행이 지난 상품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렇게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만으로는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했고,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고객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직접 주문하는 경우에도 상품 검색이 용이치 않거나 언어 장벽으로 인해 상품 정보를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비싼 배송료와 까다로운 통관을 이유로 해외 배송을 하지 않는 쇼핑몰이 많기 때문에 주문이 용이하지 않다. 간혹 해외 배송을 제공하는 대형 쇼핑몰에서 주문을 해도 배송기간이 너무 길고, 배송과정 중에 생기는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물기가 어려웠다. WIZWID는 이런 해외 인터넷 쇼핑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신개념 전자상거래 포탈서비스를 내세워 시장에 등장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전략분석
  • Lotte.com 전략분석ContentsLotte.com 회사개요외부 환경 분석회사 내부 분석Breakthrough (전략모색)마케팅 최근이슈14조마케팅 최근이슈14조“롯데닷컴은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입니다. 유통과 생활문화, 정보 등 실물 세계를 사이버에 그대로 재현한 롯데닷컴, 사이버 공간속에 또 하나의 롯데를 만나보십시요.”.Lotte.comLotte.com 회사개요마케팅 최근이

  • [패션마케팅] 의류 전자상거래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전망
  • 인터넷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인터넷 비즈니스 또한 산업 전반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더욱이 인터넷은 더 이상 전반전인 산업에서 사업영역을 재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사업방식에서 적극적인 적응을 통한 전략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인터넷은 기업에 있어 고객과 협력사, 공급자와 비즈니스의 방법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비즈니스 상의 업무처리 방법이나 관리 시장의 개척 및 비즈니스 관리 등에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인터넷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주대학교 경영학부2. 연구의 목적 및 방향아래의 표는 아줌마닷컴에서 지난해 6월 조사 한 제품 구매결정시 영향을 받는 매체의 결과이다. 여성들은 주변의견이나 소문에 48%로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다하였고, TV라디오는 24%, 인터넷 광고는 10%, 신문 잡지로는 9% 영향을 받는다고 답변하였다. 아줌마 닷컴 (http://www.azoomma.com)미국 어머니들도 제품은 써본 사람들의 의견이 제일 중요하다는데 80%나 차지한다고

  • Jadin de chouette(쟈뎅 드 슈에뜨)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유통과 소비자의 인식이 바뀌어야 국내 디자이너 작품들의 역량이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국 디자이너들과 비교했을 때 국내 디자이너들의 성공전략은?실력과 창의적인 면에 대해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국내에서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국에서 알아주는 디자이너들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다만 외국에서는 다양한 마켓이 존재하기 때문에 소비자층도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우리의 소비자층은 폐쇄적이고 획일화되

  • [학사] 위즈위드(wizwid) 경영분석과 CRM분석
  • Global Shopping MasterWIZWID ◘ 회사소개◘ 등장배경◘ 사업모델소개◘ 사업모델 분석◘ 위즈위드의 독특한 팩터◘ Logistics ◘ CRM ◘ Problems◘ Solutions목 차Global Shopping MasterWIZWIDGlobal Shopping MasterWIZWID1.회사명 : (주) 위즈위드 2.U R L : http://www.wizwid.com3.소재지 : 서울 특별시 강남구 대치동4.사업 목표 : 향후 전 세계 쇼핑 및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 구축.1. 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