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경영] 위즈위드 WIZWID의 유통 및 CRM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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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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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Intro
1) WIZWID 회사 소개
2) WIZWID 등장 배경
3) WIZWID의 종합적 사업모델소개
Ⅱ.Company Analysis
1) 3가지 사업모델
2) 웹 활용전략
3) 매출현황
4) 독특한 팩터들
Ⅲ. Logistics & CRM
1) WIZWI의 유통전략
(1) Logistics
(2) 유통경로
2) WIZWID의 CRM
(1) 목표
(2) WIZWID의 CRM 분석
Ⅳ.Problems
1) 신뢰의 문제
2) 사이즈 문제
3) 반품& 환불
4) 불량고객 관리
5) 운송지연
6) opt-in의 설정 효과 미미
Ⅴ. Solutions
1) Confidence: A/S센터, 보증서 제공
2) SIZE
3) 고객관리
4) web design : 인터페이스 / 카테고리 개선
5)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Intro
1) WIZWID 회사 소개
․ 회사명 : (주) WIZWID Wizard + Worldwide의 합성어.
․ 본점소재지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설립일 : 2001년 3월 14일
․ 상호변경일 : 2004년 3월 22일 (SK디투디주식회사->주식회사 WIZWID)
․ 대표자 : 주식회사 WIZWID 대표이사 김종수
․ 주사업내용 : 통신판매, 전자상거래 및 복합운송주선업.
․ 사업 목표 : 전 세계 쇼핑 및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 고객의 쇼핑 영역을 세계로 확장하는데 이바지 함.
2) WIZWID 등장배경
지금까지 해외상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국내에 이미 수입된 상품 중에서 선택하거나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주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그러나 국내에 수입된 상품은 그 종류와 개수가 한정되어 있고, 한 시즌 유행이 지난 상품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렇게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만으로는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했고,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고객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직접 주문하는 경우에도 상품 검색이 용이치 않거나 언어 장벽으로 인해 상품 정보를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비싼 배송료와 까다로운 통관을 이유로 해외 배송을 하지 않는 쇼핑몰이 많기 때문에 주문이 용이하지 않다. 간혹 해외 배송을 제공하는 대형 쇼핑몰에서 주문을 해도 배송기간이 너무 길고, 배송과정 중에 생기는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물기가 어려웠다. WIZWID는 이런 해외 인터넷 쇼핑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신개념 전자상거래 포탈서비스를 내세워 시장에 등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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