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 & 하겐다즈 국제화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 베스킨라빈스 & 하겐다즈>
1. 선정이유
2.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정의
3.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
4.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이유

5. 최근 트렌드

6.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7. 베스킨라빈스
1) 기업연혁
2) 경영철학
3) BR KOREA
4) 마케팅믹스
5) SWOT
6) STP전략

8. 하겐다즈
1) 기업연혁
2) 경영철학
3) 한국하겐다즈(주)
4) BCG매트릭스
5) 마케팅믹스
6) SWOT
7) 고급화전략

9. 양사의 국제화 전략 비교분석
1) 베스킨라빈스
2) 하겐다즈

10. 하겐다즈에 대한 베스킨라빈스의 대응전략
1) 장기전략
2) 단기전략

본문내용
1. 양 사의 선정이유

우리 조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 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경영 방식이나 마케팅 전략이 상이하여 각각의 특징을 비교하기 용이한 글로벌 기업을 선정하고자 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는 IMF이후 그 시장이 점점 커지고 각 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소비자들에게 보편적으로 인식되고 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바로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다. 또한, 양 사는 경영 방식이나 국제화 전략등에 있어서 그 방향이 매우 상이하면서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2위를 선점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이 흥미로워 이 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프리미엄아이스크림이란?

유지방함유율이 14%(일반6%)이상이고 공기함유율이 20~40%(일반50%)정도는 고급 아이스크림을 말한다. 일반 아이스크림의 경우 유지방 함유율이 6%정도이고 공기함유율이 50%정도 된다. 따라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하여 공기함유율이 적어 풍부한 맛을 내고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본래의 의미는 이러했으나 최근 생과일 아이스크림, 요거트 아이스크림, 유기농 아이스크림, 젤라또 아이스크림의 등의 등장으로 인하여 기존의 의미와 구분이 모호하여 이 모든 것을 포함한다.

<참고사항>
유기농 아이스크림 -유기합성농약(농약, 생장조절제, 제초제, 가축사료첨가제)등 일체의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퇴비등 자연의 재료만을 사용하는 농사법(유기농법)으로 생산된 원료만을 가지고 만든 아이스크림(퓨얼리 데카던트, 매키스, 퓨어칠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전략
  • 하겐다즈의 국내 경영방식은 세계지향 방식이다.3) 일반모델로 본 국내 하겐다즈의 국제화 단계하겐다즈는 자체적인 브랜드관리를 위해 독자적인 현지판매법인(한국 하겐다즈)을 실립하여 global factory를 통해 생산된 제품을 수입하여 현지판매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현지시장 지향 마케팅 단계이다.2. 시장 환경 분석(1)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국내 아이스크림 소비가 1천억 원대를 넘어서면서 아이스크림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현재 국내 아이스

  • [롯데][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롯데리아][롯데제과]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롯데캐논), 롯데칠성(롯데칠성음료), 롯데리아, 롯데제과, 롯데제과 제크, 롯데 나뚜루 분석
  • 전략①목표 한국의 전통적인 고급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심는다.(고급 한정식과 같은) 한국인이 일반 한식은 크게 선호하지 않지만 한정식은 고급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선호하고 있다. 이러함에 착안, 이와 같이 선호할만한 전통 아이스크림의 이미지를 부각. 지금의 외국의 브랜드들이 판치는 가운데 우리나라 고유의 최초, 최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살린다.3. Creative1) 광고의 줄거리눈이 내린 겨울밤, 고급스

  • [유통관리]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 분석프랜차이즈의 국민 경제적 기여(4)경영기법의 선진화 촉진선진화된 경영기법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공동사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간의 경쟁 유발 등) 국제화와 개방화 시대에 있어 국제 경제력을 강화 시키는 역할(공동 물류 시스템과 공동 마케팅 등에 의해 유통 비용의 절감 효과)3.1 프랜차이즈 분석프랜차이즈의 국민 경제적 기여(5)경기안정프랜차이징은 경기침체시 그 수가 더욱 증가하는 성향이 있어 경기안정과 고용안정에 기여한다.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경영전략이 요구된다 하겠다.다시 말해서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업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 시점에 이른 것이다. 특히 전통적인 한식당을 중심으로 조직강화를 통해 전문화․단일화․표준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과학적 경영기술이 요구된다.이 밖에 외식업계의 국제화․산업화․기업화를 위한 해외의 우수한 경영이론과 그 기술을 도입하여 외식산업을 기업화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특히 선진외식산업에 비하여 외식업에 대한 진부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전략에 몰두하게 되었다. 입맛이 점차 고급화 되어간다는 것은 이제는 고객 개개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여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전개시켜 나가는 것이 외식경영의 핵심적인 과제로 대두되었다. 80년대는 햄버거, 피자, 아이스크림, 커피, 치킨 등 패스트푸드 중심의 외국계열 음식점들이 다투어 국내에 들어오면서 식생활 패턴에 큰 변화를 주었고, 이때부터 청소년 중심으로 식생활 패턴이 점차 서구화되고 패스트푸드화 되어 갔으며 성별,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