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다국적기업론]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성공사례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국적기업 맥도날드가 성공한 전략과 성공사례를 SWOT 분석 및 전략분석으로 하여 파워포인트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맥도날드 성공요인

3.기업분석
SWOP 4P 경쟁사분석

4.성공분석

5.결론
본문내용
Ⅰ 맥도날드 기업소개

기업소개 : 패스트푸드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광고마케팅 : 매년 14억달러를 들여 전세계적으로 광고

현재상황 : 중국, 러시아 시장으로의 발빠른 진출


1.맥도날드의 연혁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
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1955년 일리노이에 첫 지점 개점 * 1955~1963년 십만개의 햄버거가 팔림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1966년 처음으로 텔레비젼 광고 시작 -가족대상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에 첫 해외 지점 개점
1986년 한국 진출


2. 맥도날드의 운영시스템
...



Ⅱ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일일 매장 고객 :5천만명
=>전세계 인구 1%에 육박

매장 현재 121개국, 2만여개의 매장 운영

레이크록이 회장 취임하면서 도입한 주된
혁명은 프랜차이즈화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을 강조       


1. 서비스 품질

1)기술적 품질(technical quality)
맥도날드의 표준화된 서비스

2) 기능적 품질(functional quality)
맥도날드의 지속적 제품개발을 통한
다양한 고객의 욕구 충족


2. 서비스 차별화와 서비스 포지셔닝

1) 서비스 차별화
superior resources(탁월한 자원)
superior skills(탁월한 기술)

2) 서비스 포지셔닝
superior customer value(고객가치)
lower relative cost(낮은 원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을 분석하여보다 창의적이고, 개선된 마케팅 전략을 짜보려고 한다.1.사례선정동기32. 기업 소개국 가 : 미국업 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 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코카 콜라 음료 주식회사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수 있다.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 체, 80년 된 코카콜라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2.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3.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성공에서 점점 멀어져가기도 한다. 세계인의 여유를 책임지고 있는 스타벅스는 큰 성공신화도 이루어 냈지만 몇몇의 마케팅 오류를 범함으로서 여러 세계 시장에서 쓴 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타벅스가 어떠한 기업이며 어떤 전략들을 가지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 SWOT분석, 4P전략, 오감마케팅, 기타 마케팅 전략 및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한 시사점까지 살펴보도록 하자.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와 창업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G-KRP-I 관점을 통해 분석해보고 지금 현재 우리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다음, 미래에 한국 기업들이 어떠한 경영을 해 나가야 할 지 도출해보고 현재 세계적인 기업들은 G-KRP-I 경영을 어떠한 방식으로 융합형 경영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다.그림 1. G-KRP-I 모형II. 본 론- 한국 기업경영사에 대한 G-KRP-I 분석 -본 II장에서는 한국 기업 경영사에 대하여 기업목표, 지식경영, 자원경영, 권력경영, 기업문

  • [국제경영]중국 경제·산업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그리고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19 ∼ 24Ⅵ. 중국진출 성공사례 24 ∼ 29Ⅰ. 왜 중국인가?중국은 면적 960만㎢. 인구 12억 6583만 명(2000). 인구밀도 132명/㎢(2000)이다. 정식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People’s Republic of China)이며, 수도는 베이징北京이고 중국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국토 범역은 북위 4˚ 31에서부터 북위 53˚ 52까지 남북 5,500km, 동경 135˚ 2인 우수리강(江)과 헤이룽강의 합류점에서부터 파미르고원까지 동서 5,200km에 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