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행동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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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2.1. 한국과 외국의 문화적 특성

2.2. 외국 기업의 한국 진출 사례

2.3. 한국 기업의 외국 진출 사례

3.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4.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6. 결론
본문내용
(3) 촉진 전략

․매체를 통한 촉진

고액의 TV광고비를 치루면서 일본업체와 광고 전면전을 펼쳐 소비자 인지율을 높였다.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진로는 어디까지나 진로", "누구나 즐겁게 마시는 술"이라는 광고전략을 세웠다. 또한 비록 진로 소주가 한국 고유의 상표이긴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술이라는 것과 고가격의 고품질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탈소주, 무국적, 고가격' 소주임을 강조하였다. 이로써 진로의 진로로서의 이미지가 일본인들에 인식될 수 있었다.

․소비자 촉진

일본 라디오 방송과 공동 개최한 '진로 징글벨 파티'나 2백개 슈퍼마켓에서의 시음행사, 신주쿠에서의 진로캔 페스티벌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임으로써 진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촉진시켰다. 또한 100여 가지에 달하는 진로 칵테일을 개발하여 소주를 칵테일하여 마시는 일본인들의 술을 마시는 습성을 소비 촉진으로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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