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접객 서비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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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감사합니다 ^^
- 목차
-
1. 서비스란?
2. 서비스의 기본
1) 서비스의 기본은 미소에서부터 시작된다
2) 서비스의 기본 10대용어
3.서비스인의 기본 자세
1) 고객을 감동시키는 서비스는 자기 희생에서 나온다
2) 서비스인이 갖추어야 할 6가지 맹세
3) 서비스인의 마음가짐
4) 고객이 평가하는 식당의 첫인상 3 point
5)단정한 몸가짐이란
4. 서비스의 기본 동작
1)서비스의 기본사항
2)성공점포의 6가지 기본사항
3)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
4)식당이 요구하는 서비스
5)바람직한 베스트 서비스
6)조회는 왜 중요한가
- 본문내용
-
3)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
(1) 밝고 명랑한 서비스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도 직원의 밝고 명랑한 서비스이다. 여기서 말하는 밝고 명랑한 서비스는 자신에게 가장 소중하고 반가운 사람을 만났을 때의 행동, 즉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밝은 미소와 함께 활기차게 고객을 맞이하며 봉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경우 평범한 미소를 가지고는 고객을 기쁘게 할 수 없다. 고객이 요구하는 미소는 바로 밝고 환한 미소 즉 Big Smile 이다.
(2) 예의 바른 서비스
고객은 밝고 명랑한 서비스와 함께 '예의바른 서비스'를 요구한다.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접받기를 원하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대접을 받는다는 것은 곧 직원 모두가 자신을 극진하게 모셔주기를 바란다는 사실이다. 즉 고객이 점포에 들어서면 맞이하는 직원이 정중하게 인사를 하고 테이블로 고객을 안내한 후 주문을 받고 음식을 서빙하는 자세 그리고 중간 서빙이나 계산을 하고 점포를 떠나기까지 품위 있고 정중한 서비스는 고객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함으로서 고객 스스로가 가장 중요한 손님으로 대접받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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