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인터넷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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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 요

2. 차 이 점

1)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 있어서의 차이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있어서의 차이
3) 유통시스템에 있어서의 차이

3. 결 론

본문내용
● 유통시스템에 있어서의 차이
○ off-line 구매행동
: 과거의 일반적인 물류유통단계에서는 그 단계가 매우 복잡하고 중간의 물류비용이 제품가격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유통단계에서는 기간이 중요한 패션제품의 생명주기가 유통기간에 포함되는 기간이 많으므로 제품의 효용성이 떨어진다.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유통경로가 존재한다. 산업의 특성상, 제품의 유형상 유통경로가 달라지게 마련이다.
○ 인터넷 구매행동
: 전통적인 유통경로 단계 및 조직은 한편으로 독립적인 구성원 및 기관들의 사잉한 목적과 기대로 인해 통제와 조정의 문제가 발생하며, 이로 인해 전체 유통경로의 성과가 떨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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