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모바일컨텐츠 시장현황 분석 및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모바일 컨텐츠 비즈니스 시장 현황

2. 2007년도 소비자 트랜드 현황

3. 이동 통신사 동향

4. 이동 통신사별 사업 전략

5. 모바일 CP 경쟁 업체 동향

6. 사업별 경쟁 업체 동향

7. 일반 모바일 업체 동향

8. 포털(유선 서비스) 업체 동향

9. 공공 기관 모바일 SI 동향

10. 결론
본문내용
4. 이동 통신사별 사업 전략

1) SK텔레콤

- 생존기반 확보 및 미래 기회 선점(SKT 4대 실행 전략中)
- MUSIC/GAME/영상사업 영역을 전략적 사업으로 분류
- 성인/포토/LBS/정보,생활/Community/Messaging 사업영역은 기반 사업으로 분류, MCP 형태 등으로 운영
- 컨텐츠 중심의 신성장 사업 전략 실행
컨텐츠의 생산, 유통, 소매, 수금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확보 가치 극대화
독자적인 사업영역 구축 및 전략적 협력 병행하여 진행
- 기존 서비스에 신규 아이템을 통한 수익 모델 발굴 노력
진동벨, 1mm, LBS 기반의 생활정보/엔터테인먼트 제공
-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경쟁력 확보
수평적 협력관계 강화를 통한 핵심 역량 제고 및 파트너쉽 강화
파트너 군별 유망 파트너 적극 발굴 및 육성, 성과 중심의 차별화 지원
다양한 파트너 온 프로그램을 통한 파트너와의 정서적 유대 강화

2) KTF
- 도시락 서비스, G-pang 오픈 및 다양한 신규 컨텐츠 서비스 런칭 예상
- 게임 컨텐츠 향상에 집중 하고 있으며, 음악/게임 컨텐츠를 중장기 전략 사업으로 설정함.
- SKT 전략 대응 방안으로, 다양한 컨텐츠 업체 인수 전망 예상
- 시장 선점에서 SKT 에 밀리는 듯한 인상.
- SKT 대응 방안에 대한 귀추 주목

3) LGT
- 뮤직/게임/성인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을 LGT 자회사인 데이콤으로 통합 운영 관리
- 상대적으로 시장 점유율 비중이 낮음으로, 모바일 컨텐츠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 보다는, 이용자 수 확보에 보다 집중하는 경향
- 전략적으로 모바일 컨텐츠 시장에 대해 신규 사업을 준비중이나 가시적인 성과 및 시장 흐름을 선도할 만한 아이템은 없는 상황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좋네요~참고 잘했습니다.
  • rlagus***
    (2008.12.08 11:30: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whdudt***
    (2008.11.29 22:16:00)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UCC의 이해와 활용사례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 모바일은 데뷔하지 못한 작곡가나 일반인들이 만든 음악을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통한 스트리밍ㆍ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모델을 만들고 있다.3. UCC의 문제 및 전망 1) UCC의 저작권문제웹2.0으로 대변되는 인터넷의 진화와 디지털 저작툴의 등장은 UCC의 생산과 유통을 촉진해 왔다. 그러나 UCC와 관련한 저작권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없이 웹2.0의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최근 유튜브를 인수한 구글이 2억달러 상당의 저작권 관련 소송에 직면하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시장(2G+3G)은 Life Cycle 상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과거와 같은 폭발적인 성장세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임.2000년 이후에는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의 신규가입 감소, 통신시장의 글로벌화 및 경쟁체제의 심화와 이에 따른 요금 인하 다양한 요금체제의 도입등으로 이동전화 써비스시장의 매출액 규모도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됨1MT-2000을 포함한 이동전화시장에 적용될 기술은 STRATEGIS GROUP등 대다수 통신분야의 전문시장 분석 기관은 비동기식이 전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시장(2G+3G)은 Life Cycle 상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과거와 같은 폭발적인 성장세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임.2000년 이후에는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의 신규가입 감소, 통신시장의 글로벌화 및 경쟁체제의 심화와 이에 따른 요금 인하 다양한 요금체제의 도입등으로 이동전화 써비스시장의 매출액 규모도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됨1MT-2000을 포함한 이동전화시장에 적용될 기술은 STRATEGIS GROUP등 대다수 통신분야의 전문시장 분석 기관은 비동기식이 전

  • [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전망-SBSi의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사업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사례세미나 SBSi, 2006. 5. 25.-정중호, “팟캐스팅; 새로운 콘텐츠 유통채널?,” SWInsight, 2006. 7. -김익현, “NBC, UCC사이트 유튜브와 손잡았다,” 아이뉴스24, 2006. 6. 28.-“비디오 공유 사이트 YouTube, 제2의 Napster 여부 관심,” 주간기술동향 1251호, 2006. 6. 21-“탈 PC 웹 서비스를 보여주는 Yahoo, Go for TV! 서비스,” 주간기술동향 1247호, 2006. 5. 24-김준진, “넷파라치는 가라, 인터넷 정보공유의

  • [매스컴] UCC에 대해서
  • 전망 된다.이러한 추세를 보면 향후 UCC 동영상이 방송스포츠영화CF 등 기존 영상물을 짜깁기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준전문가 영역(PCC:Proteur created contents)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보고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국한됐던 UCC 영역이 전문 지식 및 정보 분야 등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UCC는 기업에서 하는 마케팅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할 것이다. 문화가 기업의 중요한 경영 코드가 되고 있는 이때,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