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GS 칼텍스 기업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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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및 연혁

2.STP 분석

3.SWOT 분석

4.7P 분석

5.결론
본문내용
1.기업소개 및 연혁

종합 에너지 서비스 리더를 지향하는 GS 칼텍스는 지난 40년간 석유와 석유화학 사업은 물론 에너지 사업 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여왔다. 현재 Gs 칼텍스는 석유 뿐만 아니라 LNG, 도시가스, 전력, 유전개발, 신 재생 에너지 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산업의 전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종합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2.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시장의 잠재 고객은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를 하나의 범주로 취급.
-승용차 운전자, 영업용차량 운전자로 분류
-휘발유를 사용하는 주요 고객층은 승용차를 소유한 우리나라의 성인운전자로 정의.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자가용 운전자의 꾸준한 증가.
-자가용은 소중한 자산.
-기존 휘발유와는 차별화 된 제품 Kixx.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 연비 개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강조
-자신의 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집중적으로 어필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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