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마케팅분석 및 개선방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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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1.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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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크리스피크림 개요

Ⅱ. 크리스피크림의 문제점 및 위기도출
1. 환경분석(SWOT분석)
2. SWOT분석을 통한 위기분석

Ⅲ. 개선방안
1. STP Strategy
2. Marketing mix (4P+1전략)
본문내용
▷Targeting(표적시장선정)

-각 세분시장별 매력도 평가
①Segment1
10-20대 여성이 도너츠를 소비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편익은 크리스피크림에서 제공하는 도너츠와 일치하는 편이다. 또한 소비성향이 브랜드 지향적이라는 점을 감안해 볼 때, 10-20대 여성은 주요 Targeting대상이 된다.
②Segment2
30-40대 여성은 구매시 대량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할인혜택을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③Segment3
10-20대 남성은 크리스피크림 매장을 대화를 하기위한 데이트장소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데이트 시, 남성들의 소비가 관대하다는 점을 감안해 보면 10-20대 남성 역시 10-20대 여성과 마찬가지로 주요 Targeting대상이 된다.
④Segment4
30-40대 남성은 다른 세분시장에 비해 칼로리 민감도가 낮고, 간식으로서 도너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

-표적세분시장 선정
도너츠 시장에 경쟁업체가 증가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각 세분시장별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사용하는 것이 고객을 유인하는 데에 유리하다. 그러나, 차별화 마케팅을 제공하되 10-20대 여성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전략에 더 집중할 필요성이 있다.

▷Positioning
크리스피크림의 positioning은 한마디로 “보는 재미, 공짜로 먹는 재미를 주는 새로운 경험!” 이라고 표현될 수 있다. 역시 뒤에서 소개되겠지만 던킨도너츠는 매장 내 생산설비를 들여와 고객에게 공정을 제공함으로써 보는 재미를 제공하고 기다리는 동안 무료 샘플을 나누어 줌으로써 공짜로 먹는 재미를 제공한다.

1단계 :Value Positioning
보는 재미, 공짜로 먹는 재미를 주는 새로운 경험
고급제품 소비로 인한 자긍심
2단계:BrandPersonality
->Brand name(Krispy Kremes)과 이국적인 매장 인터레어, 제품의 포장 Design등을
통한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
3단계 : Benefit positioning
->따끈하고 부드러운 도너츠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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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29 22: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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