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객관리마케팅의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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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Ⅰ. 백화점 유통현황
1. 산업개요
2. 산업현황

Ⅱ. 기업설명
1. 회사개요
2. 경영 이념 및 방침
3. 연혁
4. 재무정보

Ⅲ. 사업전략(마케팅)
1. 내부/외부 환경
2. SWOT 분석
3. 마케팅전략

Ⅳ. 결론
1. 백화점의 문제점 및 전망
가) 문제점
나) 전망
2. 백화점 업계의 발전 방향
3. 롯데,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4. 롯데, 신세계 백화점의 전망과 비젼

본문내용
전략 1: 고객과의 약속 이행

- 약속 발생부터 이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고객중심으로 시스템화
- 고객들에 대한 기초정보를 입력 분석한 뒤 다양한 형태로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업무 과정이나 구조를 이에 맞게 개선

전략 2: 커뮤니티(community) 마케팅

- 단순히 매출중심의 고객관리에서 벗어나 회사와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정립
- 롯데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20대 고객들에게'쿨풀러스'라는 동호회를, 또한 14세 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키즈 (kids)클럽'을 운영해 맞춤서비스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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