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각 기업의 교육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1.교육훈련의 개념 및 과정분석

1)교육훈련의 개념정의
2)교육훈련의 역사
3)교육훈련의 목적
4)교육훈련의 필요성
5)교육훈련의 방법

2.기업의 인재개발 사례

1)삼성전자 사례분석
2)도요타 사례분석
3)모토로라 사례분석
4)그외의 기업사례 분석

3.결론

본문내용
1)삼성전자 사례분석
합격 후, 본격적인 신입사원 교육이 시작된다. 신입사원교육은 크게 3단계로 진행한다고 볼 수 있다. 첫째, 그룹연수. 둘째, 전자연수. 셋째, 총괄연수로 진행된다.
그룹연수는 삼성전자, 삼성카드, 삼성SDS등 삼성의 전 계열사의 신입사원들이 섞어서 조를 편성하여 프로그램 활동을 하는 것이다.
☞ M.A.T (Marginal Ability Training): 조별로 모여서 산에 올라가는 행군을 하는 것이다. 쓰러지는 사람도 있을 만큼 굉장히 힘든 훈련이다. 이 훈련을 통해서 팀웍(teamwork)을 기를 수 있고, 힘든 만큼 보람도 있다.
☞L.A.M.A.D (Life Adjustment Marketing Ability Development): 2명씩 팀을 이뤄 전혀 모르는 지역에 가서 제한시간 안에 불특정 다수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훈련이다. 이러한 생존 적응 훈련을 통해 도전 의식과 자신감, 실천력을 키우는 계기가 된다. 제한시간이 지난 후, 매출을 계산하여 제일 많은 매출을 올리는 조에게 보상을 한다. 라마드 활동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 중 일부는 삼성사회봉사단에 기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에필로그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 HRD 기관의 마케팅(홍보) 전략
  • 각 기업의 HRD 마케팅 사례1. 삼성 Credu 크레듀-브랜드 이미지의 유지 및 극대화,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유지4. -제휴 마케팅 전략포털 사이트와의 제휴 – naver.com, google.com이동 통신사와의 제휴 – SKT, KTF 2. 휴넷상상마루 사이버연수원-신문 기사를 통한 마케팅, 홍보직장인이 활용할 만한 JIT러닝 프로그램21개 분야 1340개 강좌, 실무형 콘텐츠로 승부200개 기업 이용 직원 5명 ‘미니기업’도 가능평생교육기업 휴넷이 2007년 12월 13일 론칭한 기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사례에서 보듯 무한 경쟁에 노출되어 있는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는 결국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 업체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있으며 이는 대기업이라는 강제적 힘을 남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절차적 공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신뢰가치를 회복하고 관계를 개선시켜 나가는데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경영학에서는 구매 혁신의 새로운 형태로 받아들이고 있다. 결국 변화 하는 환

  • [조직행동] 장애인고용사례..쥬얼리(주)키골드의 조직 문제점과 조직문화 발전방향
  • 기업들은 더 좋은 시설에서 더 좋은 PROGRAM을 가지고 장애인을 교육시키고 채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생색내기에 치우치는 대기업들과는 달리, 중소기업이고 정말 장애인들을 한 사람의 인격체로, 한 사람의 직원으로 대우하는 를 사례분석 기업으로 설정하였다. 더욱이 이 기업은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어서, 소규모인 지금의 조직에서는 드러나지 않았지만 대규모화된 조직에서 발생하게 될 각종 문제점들을 진단 해 보고, 더 나은

  •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 사례1) 스폰서8. 결론아직까지 우리 나라의 스포츠 마케팅은 영세한 수준을 벗어나질 못하고 있다. 최근 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각 기업들은 만성적자를 내는 자사의 프로구단을 매각하고 있다.TV중계권이나 부대사업을 통한 스포츠마케팅에 눈을 덜 뜬 국내 프로스포츠의 여건을 감안하면 프로스포츠단을 운영한다는 것은 매년 일정액의 적자를 감수해야 하는 무조건적인 투자인 것이다. 이러한 프로스포츠단이 활성화되려면 경기회복이 필수적이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