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가격파괴와 신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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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1.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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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목차
Ⅰ.서론

1.연구목적

Ⅱ.본론

⑴ 가격
①가격이란?
②가격결정기준
③기업 그리고, 마케팅 목표와의 가격관계
④가격과 소비자의 반응
⑤가격 파괴

⑵유통이란?
①유통환경의 변화와 신 유통
②물적유통의 의의
③물적유통의 목표

Ⅲ.결론
본문내용
물적유통 에서 가장 중요한 비용은 수송비용이며, 그 다음이 재고유지비용, 창고관리비용, 주문처리 및 고객서비스 비용등이다. 오늘날 경영자들은 물적 유통비용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물적유통분야 에서 상당한 비용절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물적 유통에 관한 의사결정이 적절히 조화되지 않을 경우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물적 유통은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만은 아니고 수요를 창출하는데 있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기업이 물적유통의 개선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되면 고객들을 추가적으로 유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적유통은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만은 아니고 수요를 창출하는데 있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기업이 물적유통의 개선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되면 고객들을 추가적으로 유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적시에 상품을 공급하지 못하면 기업은 그 고객을 잃게 된다 . 결국 물젹유통은 기업의 비용과 관계된 요인일 뿐만 아니라 수요를 창출 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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