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 유아과학활동계획안(개구리의 성장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과학활동계획안입니다.
직접 과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유아들과 실험및 관찰을 토대로 평가및 활동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계획안도 구체적으로 유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을 제시하였습니다.
유아과학활동을 계획하고자 한다면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활동명
개구리의 성장과정
주제
생물
활동목표
1. 개구리 알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
2. 올챙이의 생태를 자세히 탐구할 수 있다.
3. 개구리의 성장과정을 이해한다.
활동자료
개구리알, 올챙이, 돋보기, 만원경, 관찰 종이(관찰전/후), 연필, 싸인펜, 개구리 머리띠, 여러 가지 재료 (신문지, 초록색 색지, 풀, 가위 )
과학 - 개구리 알 관찰하기
1. 개구리 알은 어떻게 생겼을지 생각해보며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t: 개구리 알은 어떻게 생겼을까?
c: 동그래요~ 작아요~
t: 우리 친구들 개구리알을 본적이 있나요?
c: 네~ 아니요~, 선생님 저는요~ 우리집에 책에서 봤어요~ 그런데 진짜 동그래 요~
2. 유아들이 생각한 개구리알을 관찰 전 종이부분에 그림으로 표현해 본다.
예) 관찰전 유아들이 예측한것
- 큰 네모 모양안에 동그란것들이 많이 있을것 같다.
- 동그라미 안에 또 동그라미가 있고 또 동그라미가 있을것 같다.
- 색은 하얀색이고 안에는 초록색일것 같다.
- 동그랗고 올챙이가 들어있을것 같다.
3. 개구리알을 실제로 가까운 연못이 있는곳을 찾아 바깥에서 알을 직접 보며 다 양한 방법으로 유아들이 관찰을 할수 있도록 한다.
t: 어떻게 관찰할수 있을까?
t: 알이 어떻게 생긴것 같니?
4. 개구리 알을 관찰하면서 생긴 유아들의 궁금중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c: 알이 왜 붙어있을까?
c: 가운데 검정색이 올챙이인것 같아~
5. 개구리 알을 관찰한 것을 그림과 언어로 이야기 해보며 표현한다.
예)
돋보기와 실물화
상기로 보기
만져 보기
들어 보기
줄줄이 연결되어 있다.
물컹물컹,미끄럽다
냄새는 안 난다.
색깔이 한쪽은 희고 한쪽은 까맣다
6. 관찰전과 관찰후를 비교해 본다. 활동후 유아들의 서로의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 나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감사합니다.
  • fanc***
    (2015.06.08 17:55:31)
회원 추천자료
  • 음악 및 동작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 과학지도
  • 음악 및 동작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 과학교육 방법제 1절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제 2절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과정제 3절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실제제 1절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음악 및 동작과 수, 과학은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으며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기 때문에 수, 과학 활동을 하는데 동기유발이 용이함-수, 과학

  • 표준보육과정의 탐구생활영역의 내용을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그 중 한 가지 내용을 선정하여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의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의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는 탐구생활영역을 어린이집에서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시설ㆍ설비 및 환경구성에 대한 공통적인 지침을 제시하고 관리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목표와 내용만을 정하는 차원에서는 이를 담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Ⅳ 참고문헌- 보건복지부, “제3차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김춘경,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 [통합] 유아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실제 수업안
  • Ⅰ.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1.통합교육의 개념통합교육이란 어린이를 인격적인 존재로 보며 어린이가 가진 생각과 흥미를 존중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아동중심적 교육방법이다. 통합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교육 목표로 세우고,‘유아의 경험을 통합하는 교육 과정‘통합적 단원’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이와 같은 유아 교육 과정의 통합적 접근방법은‘통합되는 교육 과정‘의 의미로서 통합시킬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유아교육과 교직실무 3E형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Ⅰ. 서 론유아가 출생 후 부모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잘 자라야 한다. 특히 1-2살 때에는 육체적 정신적 성장에 있어서 모든 권한을 부모에 의해 주어지며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나 3세가 넘어가면 유아에게 좀 더 체계

  • 만 5세 유아 과학교육 모의 수업-개구리의 특성과 성장
  • 개구리의 성장과정을 기록한 사진들을 보고 알,올챙이,개구리 각각의 모습을 비교해본다.-개구리가 자라면서 무엇이 변화되었니?-개구리의 몸은 어떻게 달라졌니?개구리의 길이와 올챙이의 길이를 비교한다.-전에 관찰한 올챙이의 길이와 현재 개구리의 길이가 얼마나 차이나니?-유아가 관찰한 개구리성체를 그려보도록 격려한다.-개구리의 성장에 대해 이해한 후 ‘개구리 성장패턴’ 게임을 통해 확장 활동을 해본다.< 활동계획안 ><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