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론]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경쟁력을 갖춘 다국적 기업들의 제품이 한국 화장품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는 ‘라네즈’ 가 갖고 있는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재 라네즈의 상황과 더불어 앞으로의 개선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라네즈의 현재
2. 화장품 시장 구도 분석
3. SWOT 분석
3-1. Strength
3-2. Weakness
3-3. Opportunity
3-4. Threat
4. 브랜드(brand) 이미지와 목표시장 분석
5. 4P
5-1. Product
5-2. Price
5-3. Place
5-4. Promotion
6. 고객관계관리(CRM)
7. 우리의 전략
7-1. 목표시장
7-2. Product
7-3. Promotion
7-4. 고객관리
8. 결론
- 본문내용
-
화장품의 시장 구도 분석
현재 화장품 시장은 크게 세가지 변화의 흐름을 맞이하고 있다. 첫번째는 소비자들의 변화이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려는 업체들의 시도를 보여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녹차나 허브, 또는 쌀을 이용한 화장품 등, 근래에 불고 있는 웰빙(Well-being) 바람을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자연친화적인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은 굉장히 많아졌다. 또한 올해부터 유난히 저가 화장품들이 인기를 끈 것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브랜드만을 선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보여준다.
또한 사회 전반적으로 유통이 혁신적으로 변하고 있다. 홈쇼핑뿐 아니라 인터넷쇼핑의 활성화로, 유통 과정을 줄이고 그만큼 가격에 있어서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것은 다른 산업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점이긴 하지만, 유통구조 자체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컸기 때문에 그것의 변화 역시 가격에 드러나고 있다. 그 점은 나중에 유통 구조 면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수입 화장품이 국내에 다양하게 쏟아져 들어오고,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도 한 가지 변화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요즘에는 각종 수입 화장품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국외 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업계 간에도 기술적인 면과 그 외의 면에서 경쟁이 심화 되고 있으므로 라네즈 역시 대책이 필요하다.
라네즈의 입장에서 시장을 분석해보자면, 눈에 띄는 라네즈의 경쟁업체는 코리아나, LG등 국내업체를 비롯하여 수입 화장품 업체들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현재 미샤 등 저가정책을 펼치고 있는 각종 화장품 업체들이 급격한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가 다르다는 이유로 방관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비하여 라네즈에서는 이미 저가격의 제품라인을 구성해놓은 상태이다. 라네즈의 주 고객층은 20대 여성으로 후반이나 초반보다는 중반을 공략하고 있다. 2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는 뒤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그 외에도 미백화장품을 대체할 수 있는 박피술과 같은 성형수술이나, 천연화장품등이 라네즈를 위협하는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래의 도표는 현재 시장에서 라네즈가 위치하는 상태를 나타낸 것이다. 라네즈는 중저가 가격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젊은 여성들의 트랜드를 반영하는 제품으로서 인식되고 있고 있음을 보여준다. 문제는 그러한 이미지가 라네즈가 20대 후반을 공략하는 데 방해가 된다는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A받을만 하네요
- rlago***
(2008.11.29 21:59: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