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델(Dell)컴퓨터 해외진출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A. DELL소개
B. DELL의 성공요인

II. 환경분석
A. 컴퓨터시장 구성요소
B. 컴퓨터 시장 주요 동향

III. 전략방안
A. 내부역량분석
- SWOT
- BCG Analysis
B. 전략도출

IV. Conclusion
본문내용
<성공요인>

1. 원하는 모습 그대로, 빠르게, 편하게
2. 시장이 제일 좋을 때 가볍게 끼어든다
3. DIRECT MODEL – 원가의 절감
4. 강력한 네트워크 조직의 구축



잠재적 경쟁자의 진입 위협
- 기술의 표준화
- 인터넷으로 인한 배급용이

공급자의 교섭력
- 많은 부품업체 존재
- Intel의 CPU기술 lead
- MS의 윈도우 표준화

수요자의 교섭력
- PC의 일상재화
- Switching Cost 하락

기존 기업간의 경쟁 정도
- 보급률 포화상태로 인한
- 기존 시장 내에서의 경쟁
- 많은 중소기업 난무
- 경쟁업체간 비우호적

<중략>

* 발표용 PPT 자료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
  • rlago***
    (2008.11.29 22:00:10)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및 설비집약산업정보 및 지식집약산업감성집약산업컴퓨터문자기호처리지식정보처리감성정보처리공업제품품질중시 형 제품기능중시 형 제품감성중시 형 제품요소기술기반기술구현기술응용기술원가경쟁력저임금주도, 기술모방임금상승, 시장다변화차별화전략, 창조 형 기술개발력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생산자 지향적 CIM제품개발 지향적 CIM고객 지향적 CIM현실세계(Real World)가상세계(Virtual World)현실세계 + 가상세계기술경

  • [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전략- 컴퓨터산업분석
  • \Œ ½ µ컴퓨터 산업제 출 일: 2003. 5. 23.담당교수:INDEX서 론본 론Big 3 기업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DELLIBMHP3사의 글로벌 전략 비교일본 기업들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Toshiba후지쯔/지멘스NEC국내 PC 시장삼성전자결 론* 참고 문헌I. 서론지난 2001년 9월 4일, 그 당시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와 5위를 각각 기록 중이었던 세계적인 컴퓨터 업체 휴렛팩커드(HP)와 컴팩은 합병을 발표했다. 한 경제신문에 따르면 정보통신 분야 최대 기업 인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 DELL COMPUTER국제경영학 Ⅰ. 델(Dell) 컴퓨터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2. Dell 컴퓨터 소개와 현황(1) Dell 컴퓨터 소개(2) Dell 컴퓨터의 현황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과 운영 전략1. 직접 판매방식 전략 2. Supply Commence3. 아웃소싱 전략 4.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 서비스(Customization) 5. Dell Premier Pages :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6. Dell Plus: 신뢰경영 7. 지속적인 고객조사 Ⅲ. SWOT 분석과 STP로 알아본 Dell 컴퓨터 1. SWOT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4조 DELL COMPUTER국제 경영학목차1. 델(Dell) 컴퓨터 소개 2.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과 운영 전략 3. SWOT 분석과 STP로 알아본 Dell 컴퓨터 4 한국 시장과 델(Dell) 컴퓨터 5델 컴퓨터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개선 전략 모색 Ⅰ. 델(Dell) 컴퓨터 소개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 2. Dell 컴퓨터 소개와 현황   (1) Dell 컴퓨터 소개 (2) Dell 컴퓨터의 현황 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   현재 세계의 경제는 인터넷의 보급과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전략 수행과정을 모두 문제 진단(PR필요성 제기) 상황분석 조사 목표 및 전략 설정 후속 자료 분석 실행전술 디자인 PR 수행 평가의 8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도록 하겠다. 모델의 1단계인 문제진단에서 일단 문제를 확인하고 나면, 이에 대한 상황분석을 2단계에서 실시한다. 여기에는 행정기관의 조직의 대내외 상황에 대한 분석, 문제와 관련된 공중의 파악 등이 포함된다. 먼저, 조직에 대한 분석으로 조직의 명성, 조직 목적 및 업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