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던킨도너츠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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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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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던킨도너츠란 ?
2) 던킨도너츠 명칭 및 로고의 기원
3) 던킨도너츠 본사의 연혁
4) 던킨도너츠의 국내 시장 진출
5) 던킨도너츠의 한국 매출액
6) 경쟁사 분석 (크리스피크림 도넛)
7) 던킨도너츠 SWOT 분석
8) 던킨도너츠 STP 분석
9) 던킨도너츠의 4P + 3P 분석
9)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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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던킨도너츠란 ?
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다”, 즉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이다. 던킨 도너츠의 이름이 유명해진 이유는 예전에 유명했던 여배우, “Mae Murray”가 뉴욕의 한 점포에서 우연히 도너츠를 커피에 떨어뜨리게 된 계기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던킨도너츠는 52가지의 다양한 도너츠와 12가지 종류의 고품질 커피와 베이글 빵, 아침 식사용 샌드위치 등의 제품을 1950년부터 공급해 온 세계에서 가장 큰 체인점이다. 하루에 약 200만 명 이상의 손님이 매장을 찾고 있으며, 전 세계에 5,500개가 넘는 체인점이 있다.
2) 던킨도너츠 명칭 및 로고의 기원
던킨도너츠를 던킨 커피에 DUNK IN 하여 먹는다는 의미가 있으며 이는 던킨도너츠는 던킨 커피에 어우러져 먹을 때 가장 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던킨도너츠의 로고는 흰색 바탕에 화려한 오렌지색과 마젠타 색으로 구성되어 세계의 사람들이 항상 젊음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3) 던킨도너츠 본사의 연혁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필요성을 느끼고, 1946년 5,000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너츠 점포들은 3~4가지의 단순한 아이템과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 확장을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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