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네이버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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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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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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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AVER 기업 소개.
2. NAVER의 SWOT분석
3. NAVER의 STP 전략
4. NAVER의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① PRICE
② PRODUCT
③ PLACE
④ PROMOTION
⑤ PHYSICAL EVIDENCE
⑥ PROCESS
⑦ PEOPLE
5. 최종결론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NAVER 기업 소개.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자리 잡기 시작한 1999년 네이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검색 엔진으로 검색 포털 서비스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통합검색과 지식in을 기반으로 한 지식검색 등의 서비스로 대한민국 인터넷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서본문 검색, 실시간 급상승 검색순위 등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와 블로그, 카페in, 뉴스, 지식쇼핑 등의 유용한 콘텐츠는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는 1일 쿼리 수 1억 1천, 1일 페이지뷰 10억, 페이지뷰 기준 검색 점유율 70%를 기록하며 오늘날 국내 최고의 검색 포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2700만 명의 회원과 일 1600만 명의 방문자가 네이버를 통해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항해하다라는 뜻의 navigate와 - 하는 사람의 접미사 -er이 만나 탄생한 이름입니다. 이는 정보로 가득한 인터넷의 망망대해를 항해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발음상으로는 이웃, 친구를 의미하는 neighbor와 같아 인터넷 항해를 도와주는 친구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2. NAVER의 SWOT분석
■ STRENGTH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높은 브랜드 가치
-기술의 우위
-독특한 이미지 전략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같은 계열사와의 공동 전략
■ WEAKNESS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경쟁사와 비슷한 서비스
-영화나 드라마에 연계한 수익사업에만 치중
-대대적 광고에 의존한 마케팅의 한계점
-이용자들의 도덕성이나 지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지식수준의 문제점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하여 효과적인 통제의 어려움
■ OPPORTUNITIES
■ THREATS
자료평가
- 잘 요약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 breaki***
(2016.11.27 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