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네이버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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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AVER 기업 소개.
2. NAVER의 SWOT분석
3. NAVER의 STP 전략
4. NAVER의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① PRICE
② PRODUCT
③ PLACE
④ PROMOTION
⑤ PHYSICAL EVIDENCE
⑥ PROCESS
⑦ PEOPLE
5. 최종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NAVER 기업 소개.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자리 잡기 시작한 1999년 네이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검색 엔진으로 검색 포털 서비스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통합검색과 지식in을 기반으로 한 지식검색 등의 서비스로 대한민국 인터넷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서본문 검색, 실시간 급상승 검색순위 등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와 블로그, 카페in, 뉴스, 지식쇼핑 등의 유용한 콘텐츠는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는 1일 쿼리 수 1억 1천, 1일 페이지뷰 10억, 페이지뷰 기준 검색 점유율 70%를 기록하며 오늘날 국내 최고의 검색 포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2700만 명의 회원과 일 1600만 명의 방문자가 네이버를 통해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항해하다라는 뜻의 navigate와 - 하는 사람의 접미사 -er이 만나 탄생한 이름입니다. 이는 정보로 가득한 인터넷의 망망대해를 항해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발음상으로는 이웃, 친구를 의미하는 neighbor와 같아 인터넷 항해를 도와주는 친구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2. NAVER의 SWOT분석

■ STRENGTH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높은 브랜드 가치
-기술의 우위
-독특한 이미지 전략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같은 계열사와의 공동 전략

■ WEAKNESS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경쟁사와 비슷한 서비스
-영화나 드라마에 연계한 수익사업에만 치중
-대대적 광고에 의존한 마케팅의 한계점
-이용자들의 도덕성이나 지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지식수준의 문제점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하여 효과적인 통제의 어려움

■ OPPORTUNITIES

■ THRE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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