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패션심리] 패션과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주변인과의 대화
3.노출의상의 유형
4.결 론
본문내용
'나는 왜 이런 옷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그 사람은 왜 그런 옷을 입을까?' 이러한 의문은 단순한 호기심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대수롭지 않게 보인다. 그러나 여기에 우리 마음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단서가 있다면, 그리고 그것이 연구를 통해서도 검증된 것이라면 내 주변 사람들의 옷입는 스타일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옷 입는 스타일을 통해 그들의 성격을 파악한다거나 그들의 현재 심리상태 또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감지할 가능성이 그만큼 커진다.
그 중에서 흔히들 야한 옷이라고 불리는 노출이 심한 옷을 입는 사람들이 있다. 옷의 기능적인 측면이든 그 외의 목적이든 여름이 되면 남녀를 불문하고 노출의 정도는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옷을 착용한다. 단순히 더워서 입는 다면 그냥 반바지와 반팔옷을 입으면 되는데 사람들은 좀 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틀짓기 이론(Framing Theory)
  • 패션, 상품, 생산기술, 관념, 가치 등의 변덕스러움, 일시성이 증가된다. 앨빈 토플러는 이런 사회를 ‘던지는 사회’(Throwaway society)라고 했다. 이것은 상품을 던질 뿐만 아니라 가치나 생활양식, 인간과의 관계, 건물, 장소, 우리의 행동양식과 존재양식 등도 함께 던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환경 속에 살고 있는 인간들의 심리상태는 이전 사회와 다른 변화를 맞게 된다. 분화된 사회에 있어서 가치의 다양성 때문에 사람들은 무관심해지고 근시안적이

  • [교육철학]교육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 심리학적 교사교육에서는 교사가 기존 지식을 잘 알아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해주고 학생들은 그것을 다시 잘 기억해냄으로써 높은 학업성취를 이루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여기서 교사의 역할은 단순히 지식의 생산자로서 기능하는 것이며, 따라서 학생들의 보다 높은 수준의 사고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지식을 기억해내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생산해내는 과정을 조장해주어야 할 것이다. 지식의 재생산자가 아닌 지식의 창출자, 사고발달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패션연구소의 한 관계자는 “명품 열풍이 불면서 루이비통이나 구찌 등은 이미 명품으로써의 희소성을 상실한지 오래다”며 “디마케팅의 경우 수요 억제를 통해 고급화 이미지와 부자들의 구매 심리를 높이는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희소성의 가치를 중시하는 진짜 명품족들이 자리를 잡아가는 한 이러한 흐름은 더 가속화 될 것이라 생각된다. ( 이석, 2003. 05. 09 )Ⅲ. 귀족마케팅 사례 앞서도 밝혔듯이 본 연구는 크게 서

  • [졸업][복식] 영화 속 의상의 역할
  • 패션소재기획과 정보 (서울 : 교문사, 2000), pp.45-47또한 착용한 배우는 촉각, 시각적인 특성 등 모두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위험한 상황 즉 화재, 격렬한 전투 장면 등을 연기할 때는 신체의 안전을 위한 특수 소재를 이용하여 배우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여 배우들의 효과적인 연기를 위하여 재질의 도구적 기능 측면도 고려되어야 한다. 3.2.4 무 늬무늬는 직물과 옷의 성격 범위를 다양화하며 크기, 무게, 우아함, 위엄, 편안함, 활동성 등에 크게 영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학사 시험에 의한 학위취득 . 이제부터 나는 할 일이 너무도 벅찰 정도로 많음을 안다. 그러나, 나는 해낼 것이다. 과거의 나를 버리고 스스로를 개혁하는 자신과의 싸움의 선전포고를 개시하려고 한다. 인생의 어떠한 후회도 없는 젊음이 되기 위해 젊음의 투지를 불태우려 한다. 어떠한 어려움도, 불가능도 헤쳐서 나를 아는 모든 이를 놀라게 하는 신뢰받는 사람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싶다. 이제부터 나는 혼자이다. 누구의 도움에 기대어서는 안 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