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연극, 영화, 드라마 중 하나를 보고 서평쓰기
보고, 문제를 개선하려하고, 특별법을 만들어 조치를 취하는 등 이렇게 늦은 대처를 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안타깝기만 하다.끝으로 약자 중에서도 약자인 장애아(농아들)의 편에 서서 부조리와 권력집단에 맞서 싸운 평범한 사람들의 노력이 내게 더욱 와 닿았었다. 특히 실화를 바탕으로 쓰였다는 점이 독자로 하여금 더 큰 충격과 문제의식을 일깨워주었던 것 같고, 우리 사회의 이면들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게끔 하는 것 같다. 권력집단들이 숨기고
- [하녀] 하녀 A+ 영화감상문
보고 놀라 쓰러지는 것이 집에 식모를 들여오는 계기가 된다. 이에 반해, 집에 들어온 하녀는 쥐를 손으로 잡고 밟아버리는 등의 행위로 이것에 과민한 반응을 보이는 부인을 놀린다. 그녀는 쥐에 대해 아무런 저항이나 공포가 없다. 오히려 처음에는 이를 능란하게 다루는 사람이다. 처음에는 하녀도 부인의 명에 따라 쥐를 잡고 약을 친다. 그러나, 남편을 사이에 두고 부인과 하녀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쥐들은 점차 급속하게 번식하며, 부엌 구석에서
- 댄스극 스텝 업 감상문 및 느낀점
발견하고 전에 읽으면서 느꼈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받는 것과는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매 번 새로워질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고, 그 새로움을 창조하는 하나의 방법이 배우들의 배역을 바꾸거나 배우 구성을 바꾸는 것이라 생각했다. 4. 결론4.1 결론 : 느낀 점 브라운관에서 보는 백분간의 쇼타임은 대단했다. 물론 영화는 3D였지만, 2D로 관람했음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영화관에서 관람하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가 되기도 했지만 생애 첫
- 삼국지분석을 통한 리더십의 경영학에 적용00
보고 중용할 줄 알았다. 그러나 유비는 후반기에 사업이 번창한 후, 특히 황제 자리에 오른 뒤, 더 더욱 나이 많은 사람을 싫어했다. 게다가 젊은 사람을 경시하기까지 했다. 예를 들면 유비는 황충을 기용하지 않았다. 게다가 육손을 ‘젖비린내 나는 어린놈’이라고 멸시했다. 결국 유비는 이릉 전투에서 육손에게 패하는 엄청난 손실을 겪었다. 모종강은, 유비가 나이 많은 사람을 싫어하고 젊은 사람도 경시한 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나이든
- 전래동화(전승동화)의 성격, 기독교적 조망, 전래동화(전승동화)의 해석, 전래동화(전승동화)와 권선징악, 전래동화(전승동화)와 태모원형, 전래동화(전승동화)와 창의성개발, 향후 전래동화(전승동화)의 지도 방안
보고 이야기하도록 한다. 그림을 보고 제시된 상황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을 이야기한 후, 관련된 동화를 조용한 가운데 줄거리와 주제를 생각하며 듣는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이 한 일과 그 일을 한 까닭을 말하고 동화 속에서 주는 교훈을 적용하며 태도 바꾸는 학습을 통해 나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 내 주변의 인물들은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한다.참고문헌김명주, 전래동화그림책의 서사구조와 형태적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