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잘못된 문장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 서
I. 서론
Ⅱ. 본론
[선정된 사례]
Ⅲ.결론 (후기)
#첨부 - [각 조사 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1. 조사를 시작하며
‘글쓰기의 기초와 실제’라는 과목을 수강신청 할 때만 해도 솔직히 글쓰기에 대한 별다른 생각이 없었다. 그냥 과제 잘 해가고 시험 잘 봐서 좋은 학점을 따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그런데 이번 과제를 하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평소에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말과 글 속에서 수많은 잘못된 점을 직접 발견하고 고쳐보면서 우리는 느꼈다. 이건 단순히 어떤 한 과목의 과제이기 이전에 진정 우리의 언어생활에 필요한 자숙의 시간이었다. 아무리 내용이 좋고 훌륭해도 글의 형식에서 오류를 범한다면 그 글의 수준을 제대로 평가할 수가 없었다. 심지어 글쓴이의 수준마저도 의심하게 되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과제는 김경훤 교수님의 수업을 듣는 성균관대학생들 뿐 아니라 한글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 조사 방법
조원 모두가 최대한 다양한 자료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특별히 분야를 나누어 조사하지 않고 각자 조사할 수 있는 만큼 해보기로 하였는데, 인터넷신문이나 일간지에서부터 전문적인 서적, 유명한 문학작품에 이르기까지 잘못된 문장을 찾을 수 있는 곳은 무궁무진 했다. 수업시간에 익히 다룬 오류들도 조사과정에서 많이 발견되었지만, 이미 다룬 그런 내용보다 좀 더 새로운 내용으로 발표를 준비해보고 싶은 마음에 참신한 예를 중점적으로 선정했다. 과제를 하면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다보니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처럼 우리가 의외로 가까운 곳을 간과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곳부터 찾아보기로 하였다. 이 과정에서 수업시간 교재인 ‘창조적 사고 개성적 글쓰기’를 꼼꼼히 들여다보았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오류를 발견하여 조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하는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