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fashion(패스트패션) 브랜드의 특징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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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요 - Fastfashion이란?

2.fastfashion의 현재

3.대표적인 fastfashion 브랜드 사례 - 스페인 브랜드 ZARA

4. 롱런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전략 - 문제점과 그 대안

본문내용
1. Fastfashion 이란?

1) SPA, 생산에서 유통까지 One-Stop으로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은,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형을 표방하고 있다.
‘SPA’란 기획, 생산, 판매 등을 한 회사에서 모두 담당하고, 생산된 물건을 그 회사의 자체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하는 소매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중간상인 단계를 없앤 제조업과 유통업의 통합체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거리가 가까운 만큼 제품 공급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된다

2) 서비스형 유통 - 디자인구조

그 전까지의 SPA형 브랜드와의 비교해서 Zara, H&M등이 차별화되는 점은
융통적인 생산-유통구조와 발 빠른 신제품 반입을 가능케 하는 독특한 유통모형과 시장의 반응을 중시하는 디자인을 들수있는데,
전통적인 패션업계에서 1년에 2번씩 컨셉트를 제안하던 패턴을 벗어나 수시로 주력 디자인을 바꾸고, 일주일에 한 번씩 새로운 상품을 공급해 ‘신속한 아이템 전환율’을 내세우고 있다.
고객의 주문 사항이나 일시적인 유행 현상을 잽싸게 기획에 반영하는 민첩성을 갖췄다는 이야기로,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의 디자인을 상당 부분 베낀다는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스타일을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전자자료 - 의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안
inditex.com
gapinc.com
fashion insight
매일경제
전략경영
삼성디자인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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