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유럽 지역연구] 국제 인턴쉽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턴쉽 준비하며
2. 인턴쉽 체험 및 지역 연구
1) 독일 뮌헨, KOTRA
2) 멕시코 티후아나, 삼성SDI
3) 미국 달라스, KOTRA
3. 인턴쉽 그 후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 학기 동안 지역연구 수업을 들으면서 다양한 나라의 사회적, 문화적 특징을 알아볼 수 있었다. 인도시간 특강은 물론, 필리핀의 알렌 등 현지인들을 초빙하여 각 나라의 이야기를 현지인의 입에서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다. 지역연구 수업을 마무리 짓게 되는 우리조의 경우는 지금까지 발표와는 조금 다르게 미주, 유럽이라는 큰 두 대륙을 다루게 되었다. 이 두대륙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특징들만 나열한다 해도 방대한 양의 보고서가 되겠지만, 다소 지루하고 피상적인 이야기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따라서, 주요 내용은 이 지역으로 인턴쉽을 다녀온 학우들을 인터뷰하여 인턴쉽에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채워보았으며, 발표 형식에 있어서도, 지루하지 않고 청중에게 흥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옴니버스 영화식으로 꾸며보았다. 발표 PPT자료와는 달리, 레포트는 크게 떠나기 전의 준비과정, 실제 국제인턴쉽 체험 내용, 다녀와서 정리 과정의 3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Ⅱ. 본론
1. 인턴쉽 준비하며
1) 국제인턴쉽 프로그램 소개
국제인턴쉽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의 핵심으로써 본교 재학생을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업 현장 체험 단계로 지난 13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그 중요성이 더욱더 강조되고 있는 프로 그램이다. 현지 생산 또는 영업 현장에서 여름방학 4주간 인턴으로 근무하고 현지 관리자 및 고객과의 접촉, 업무 미팅 경험, 현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국제 인턴쉽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글로벌 리더 체험과정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목표 하에,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은 물론 과제까지 제시하고 있으므로 희망자는 다음의 내용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 주요 참고 문헌
인터뷰 대상자의 인턴쉽 후기, 인터뷰 자료
■ 단행본
『멕시코, 멕시코 천국과 지옥이 이웃한 땅』, 김안나, 가람기획(2001)
『나는 왜 독일을 선택했나』, 김홍현, 가람기획(2006)
■ 참고사이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쉽 프로그램 관련 biz..korea.ac.kr
여권 발급 절차 seoul.ac.kr
주한 멕시코 대사관 www.sre.gob.mx/corea
KOTRA www.kotra.or.kr
삼성SDI www.samsungsdi.co.kr
네이버 백과사전 www.naver.com
위키피디아 www.wilkipedi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현장을 홈페이지 방문하거나 직접 방문하고 방문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