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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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및 기대효과
1.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2.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기대효과

Ⅱ.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개요
: 본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 서비스 등에 대한 설명
1. 본 사업의 분야
2. 본 사업의 주이용 대상
3. 본 사업의 상세 분야
4. 본 사업의 특징적 전략

Ⅲ. 시장 현황 및 전망
1. 인지도 조사
2. 주변시장 환경 조사
3. 소비자 성향
4. 경쟁업체 세부적 분석
5. SWOT분석을 통한 자사분석
6. 전망

Ⅳ. 사업추진 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시설 계획
3. 조직 및 인원계획 4. 마케팅 및 판매계획 - 4P 전략
5. 사업 추진 일정 계획

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1. 소요자금 추정 및 자금 조달 계획
2. 총 유지비용 산출 자료
3. 차입금 상환계획

Ⅵ. 추정재무제표 수립 - 추정손익계산서

본문내용

1.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이번 대단위 공간 임대 사업은 고려대학교 근방 50여 m 내에서 실시된다. 그렇기에 이 사업의 주요 고객층은 고려대학생과 주변 주민들이 될 것이다. 현대 21세기를 살아가는 대학생은 급속한 변화에 민감하며 그러한 변화의 속도에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충분한 소비성을 지니고 있다고 파악할 수 있다. 과거에 비해 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하여 준 선진국 반열에 들어서게 된 현 상황에서 성장한 현재의 대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금액을 지불하는 소비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발 맞춰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이것에 발맞춰 다양한 멀티미디어 매체를 이용하고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등 정보선진국을 살아가는 대학생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특징을 가진 현대의 대학생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사업은 무엇인가. 여기에서 선정된 것이 바로 ‘멀티플레이스카페’이다. 현재 고려대학교에는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 또한 도서관을 제외하면 마땅한 독서공간이 부족하고 교내의 도서관은 대학생의 트렌드에 맞는 모든 신간 도서를 구비해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여기에 더해서 PMP, LAP-TOP Computer등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플레이스카페’는 휴식공간, 독서공간, 매체이용공간(WiBro, Lap-Top 등) 그리고 모임공간을 제공할 것이고 대학생들의 트렌드에 맞는 도서와 여러 멀티미디어 자료와 식음료를 준비 할 것이다. 이 ‘멀티플레이스카페’는 기존의 일반 카페가 제공하는 서비스와는 차별성을 가지며 대학생들의 욕구를 선점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닐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고려대 학생들의 현재의 필요성과 급속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려는 욕구를 충분 히 충족시켜줄 수 있기에 대다수의 학생들이 이 ‘멀티플레이스카페’의 아이템을 이용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 ‘멀티플레이스카페’는 고려대 학생을 주 고객으로 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고려대 학생들의 복지수준과 문화적 교양을 증진시킬 것이다.

2.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기대효과
(1) 고려대학교 근방에 입지하여 적합한 입지적 요인을 획득하고 고려대학교 학
참고문헌
1. <현대경영학 제 3 판> - 이진규

2. <사업계획서 작성> - 임용일

3. 기타 인터넷 문헌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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