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지마켓)의 처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마켓소개
2. G마켓의 처음마케팅
3. 처음 마케팅의 대표 사례 中
4. G마켓에서의 처음마케팅 발전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g마켓소개





- 처음마케팅의 정의
<g마켓이 다른 오픈마켓보다 먼저 시작한 마케팅으로서 큰 성공을 이루자 다른 오픈마켓에서 이를 모방하여 따라하는 마케팅을 우리 조 에서는 처음마케팅이라 정의 한다>

2. G마켓의 처음마케팅
- 스타샵
스타들에게 옷이나 액세서리등 입혀보고 그들의 사진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패션스타일은 모두 연예인으로부터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속 연예인이 입은옷은 괜히 터 특별해 보이고 멋있어 보인다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해서 g마켓은 스타마케팅을 시작하였다. 이후 옥션, CJ몰 등이 줄줄이 스타숍을 열었다. 전혜빈, 신혜성, 유인영 등 신예스타 3명이 제안하는 패션 상품 코너라는 ‘옥션스타코디’, 정려원, 이기용, 아나운서 정지영의 일상을 찍은 사진을 여러장 올려놓고 이들이 착용한 물건을 파는 CJ몰 ‘파파라치 스타숍’등이 다 같은 맥락이다.





- 판매자 미니샵
g마켓에서 쇼핑몰처럼 운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처음엔 e상인들의 꿈인 자기브랜드 만들기를 도와주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 그 후 판매자 미니샵이 자리를 잡으면서 G마켓은 본격 성장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역량 있는 판매자들이 줄줄이 들어오고, 등록 물건이 많아지고 품질도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물건을 사러 오는 구매자들도 늘어낫다.
판매자미니숍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G마켓 모회사인 인터파크, LGe숍, 옥션 등도 잇따라 같은 형식의 미니숍을 개설해 나갔다. 덕분에 이제 판매자미니숍 없는 오픈마켓은 상상도 할 수 없게 됐다.

참고문헌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옥션의 성공과 G마켓의 도전
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G마켓에서 10억 벌기
그 외 :naver, google, daum 싸이트, 블로그, 뉴스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지마켓과 아마존의 경영전략, 마케팅사례, 각종 경영학 측면에서의 분석을 통해 어떻게 두 기업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유통 사이트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1-2. 기업 소개지마켓 기업소개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 하였고, 2009년 4월에 미국 이베이에 인수되어 주식회사 이베이G마켓이 되었다. 2011년 8월 31일 주식회사 이베이 옥션과 합병하여 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로 출범하였다. G마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G마켓 형태의 마켓플레이스 쇼핑몰들이 각자의 입지를 굳힘.⑤인터넷 쇼핑몰의 향후 변화 - 각 업체들의 마켓 플레이스 시장 진출에 대한 결실이 눈에 띌 것임. - 기존의 몰들이 새로 선보인 형태의 판매시스템의 안정화 단계와 이러한 쇼핑몰들의 성공여부.- 마켓플레이스 시장에서는 로열티가 있는 상인들을 붙잡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치열해 질 것임.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①초기에 명성을 얻을 때 단기간에 특정컨셉/트랙픽에 집중화 하여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g마켓에서 주문을 하다 보니 익숙해 졌기 때문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처음부터 g마켓을 사용한 것은 아니었다 인터넷 쇼핑몰 중 최하위에서 허덕이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g마켓이 어느 샌가 급성장해서 옥션을 바짝 뒤쫓는 모습에 g마켓만의 특별한 성공 전략이 궁금해 졌기에 g마켓을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이 호황을 띠기 시작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나도 이용해 본적이 있었는데, 이번 마케팅조사를 통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 G마켓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4P와 G마켓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G마켓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전략SWOT,4P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목차-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G마켓 핵심역량3. G마켓 성공요인4.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G마켓의 다양한 마케팅(1) 처음마케팅(2) 광고마케팅(3) 이벤트 제휴 마케팅(4) 안심마케팅7. G마켓의 문제점8.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9. 결론 및 나의의견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G마켓은 인터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