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메디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 About Medison

Ⅱ. Analysis
󰊱 ERIS Analysis
󰊲 산업환경분석

Ⅲ. Strategy for NO.1
󰊱 전략의 방향
󰊲 내부역량강화
󰊳 조직운영상 제고사항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 About Medison

창 립 연 도 : 1985년
총 임 직 원 : 430명
사 업 영 역 : 초음파영상진단기연구개발, 제조, 판매
글로벌네트워크 : 세계 90개국 10개해외법인, 110개 대리점
1985년 KAIST출신 박사들이 주축이 되어 벤처형태로 설립한 종합의료기기 전문업체
영업 첫해인 1986년 매출액 5억원, 당기순이익 1,700만원
그 후 연 평균 60%의 고속성장

1) 기업개요
메디슨은 1985년 창업이래, 불모지같았던 한국 의료 시장에서 최첨단 초음파 장비를 최초개발, 기술에 의한 세계 도전을 계속해온 개척자였습니다.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음파 기술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의료산업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제품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디슨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일본, 중국 등 전세계 90개국에 10개의 현지법인과 100개의 대리점 망 등 글로벌 경영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메디슨은 전세계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히 공급하면서 초음파 진단기의 세계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제 메디슨은 글로벌 No.1의 비전에 한걸음 다가서며 메디슨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인 ‘생명을 보살피는 기업’으로서 신념과 원칙을 가지고 인류의 건강한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2) 경영이념
세계 시장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국부창출과 메디슨맨의 자아 실현을 위한 인간존중이 따뜻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메디슨의 정신이다
메디슨은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연구중심형 기업으로서 무한도전을 통해 항상 개척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인간존중·경영의 윤리성·고부가가치의 창출을 기업의 근본 목표로 삼아왔다. 메디슨은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첨단산업의 정착화, 조직원의 조화를 기초로 한 인간적 조직 운영을 통해 각자가 자신의 최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에,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임직원 모두가 기업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세계 일류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늘 한걸음 앞선 생각과 신속한 실행력으로 임직원과 고객,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하는 기업 메디슨이 되겠다는 포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경영전략] 메디슨의 위기와 기회
  • 메디슨의 위기와 기회의료경영전략00목차01기업소개02내부환경분석03외부환경분석04경영전략의료경영전략01기업소개회사개요1985년 KAIST 연구원(이민우 외 6명)을 중심으로 자본금 5000만원으로 (주)메디슨 설립 벤처 형태의 종합의료기기 전문업체 (첨단의료장비 개발, 생산) 의료기 분야에서 에디슨과 같은 존재가 되고자 기업명을 메디슨으로 명명 1997년 세계 최초로 3차원 초음파 진단기 상용화 성공 국내 및 세계 의료시장에서 우수한

  • [경영전략론] 메디슨의 고속성장
  • 메디슨 연방02메디슨 연방POINT세가지 축으로 연방 형성MedicalTechnologyMedicalInternetBizMedicalBusinessInfraEMRPACS재택진료Cyber HospitalMedi-CALS진단이미지화학분석생체 에너지 의학생체 신호Bio-techMedicalFinanceVCMarketingPRA/S/IT메디슨 패밀리관련다각화Synergy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 메디슨IndexPOINT기업소개메디슨의 성장과정 및 분석메디슨의 쇠퇴와 현재토론과제참고문헌010504020303POINTSpin-out 전략의 정의모기업에서 유망한 벤

  • [전략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
  • 경영자원◈무형자원 – 브랜드파워, 기술자원, 생명력을 가진 독특한경영방식◈유형자원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홍천공장 준공,세계시장 현지 법인설립◈인적자원 - 유연한 조직구조, 보이지 않는 관리, 상호합의 체계,국내 동종 업계 최고 대우 및 연봉제실시,OST중심의 동기부여핵심역량◈ 초음파 진단장비의 제조기술(특히, 디지털 초음파 기술)◈ 연구개발(R&D)능력토의과제2. 메디슨이 추구했던 spin-off전략과벤처투자, 그리고 메디슨 연

  • [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 메디슨벤처타워로 사옥 이전(연구소 통합) KIMES 99 참가, 전년비 98% 신장된 91억원 계약 차세대 초음파 ASIC개발 3.0T MRI 품목허가 획득 SA6000C 통한 ATL-Philips와 전략적 제휴 강화 이민화 회장, 아시아위크 밀레니엄 20인 리더및 한국능률협회 99 한국의 경영자상수상 초생명 기업을 통한 성장선포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0 - 해외자회사 크레츠테크닉 유럽 증시 상장 (국내 최초) MRI 사업부 독립 (주)MEDINUS 설립 2000.7 메디슨 연방체로의 재탄생 을

  • [경영전략실패사례] 메디슨 실패사례
  • 메디슨벤처타워로 사옥 이전(연구소 통합) KIMES 99 참가, 전년비 98% 신장된 91억원 계약 차세대 초음파 ASIC개발 3.0T MRI 품목허가 획득 SA6000C 통한 ATL-Philips와 전략적 제휴 강화 이민화 회장, 아시아위크 밀레니엄 20인 리더및 한국능률협회 99 한국의 경영자상수상 초생명 기업을 통한 성장선포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0 - 해외자회사 크레츠테크닉 유럽 증시 상장 (국내 최초) MRI 사업부 독립 (주)MEDINUS 설립 2000.7 메디슨 연방체로의 재탄생 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